포도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포도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12. 9.
반응형

우리가 잠을 자면서 꾸는 꿈은 대부분 실제 상황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고 포도 꿈도 계절인 8월에 크게 늘어나기 시작해 10월 말까지 상승세를 유지합니다. 과일과 관련된 꿈은 부, 건강, 성적 상징성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나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작은 과일 포도 또한 부정적인 사건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작은 열매들이 모여 있는 탓인지 서양에서는 행복과 풍요를 상징하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의미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상실과 부패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의 상징성보다는 과일과 관련된 꿈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과일의 상태가 좋았다면 대부분 좋은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포도 꿈 (2)
포도 꿈 (3)
포도 꿈 (4)

 

포도 꿈 (1)
포도 꿈 (5)
포도 꿈 (6)
포도 꿈 (7)

 

포도 종류에 따른 해석

포도 꿈 (8)
포도 꿈 (9)

  • 하얀색 : 윤리적이고 합법적인 일을 통한 소득
  • 황색 : 의지를 통해 능력을 발휘해 인정을 받음
  • 청색 : 새로운 인연과 사랑의 싹틈
  • 검은색 : 인생에 문제가 되는 사람에게 보복
  • 자주색 : 행운으로 인한 부
  • 적색 : 마음이 잘 맞는 동료를 만남
  • 거봉 : 큰 계약을 성사시키거나 하는 일이 잘 풀림

 

 


포도 꿈 좋은 경우

포도 꿈 (11)
포도 꿈 (10)

포도를 먹는 꿈

일이 잘 풀리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것이라는 신호로 보이지만, 몸이 좋지 않거나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아 좋은 꿈으로 보기는 애매합니다.

 

덜 익은 포도를 먹는 꿈

지금 슬퍼도 곧 만족스러운 결과를 의미하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하고 기다리면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청포도 꿈

새로운 이성과 관련된 꿈은 연애의 운을 높인다고 여겨지지만 청포도를 먹고 시큼한 맛이 느껴진다면 병에 걸린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씨 없는 포도 꿈

아무 이상이 없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평온한 상태를 의미하고,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큰 노력 없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잘 익은 포도를 따는 꿈

꿈속에서 보이는 크고 잘 익은 포도는 아이가 자라서 부모 곁을 떠나는 상황을 암시하는 꿈으로, 성공적인 계약이나 태몽과 관련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포도를 즙으로 짜 먹는 꿈

과일을 갈아 즙을 내는 꿈은 대부분 손실 상황을 암시하지만 포도의 경우 건강을 되찾고 기력을 회복하는 내용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포도로 와인이나 주스를 만드는 꿈

포도를 와인이나 주스 같은 음료로 만드는 꿈은 행운을 의미하고, 돈을 많이 벌기보다는 안정된 곳에 돈을 투자해 꾸준한 수익을 내게 됩니다.

 

포도를 씻는 꿈

그동안 미뤄왔던 일을 진행하고 냉정하게 마무리하겠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어 금전적 이익이나 심리적 평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포도를 사는 꿈

이 꿈은 지위가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직장에 있는 사람들은 승진하거나 좋은 제안을 받을 수 있고, 그에 따라 더 많은 지식을 얻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포도를 받는 꿈

다른 사람이 자신의 소망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황을 암시하는 꿈이며, 나의 연애운이 높아지기 때문에 돈과 사랑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포도나무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어려운 시기가 지나고 어느 정도 안정되었다는 뜻이고, 주변 사람들이 도와주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을 100%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도나무를 심는 꿈

자녀를 둔 사람들이 덩굴나무 심기를 꿈꾼다면 자손들의 번영의 신호탄으로 볼 수 있고, 특히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성공하고 경제적 여유가 있습니다.

 

포도 덩굴이 크게 자라는 꿈

꿈에서 포도 덩굴이 크게 자라거나 열매가 많이 맺힌다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을 가지고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의 도움이나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도 한송이를 훔치는 꿈

내가 포도를 훔치거나 몸속에 감추는 꿈은 훌륭한 아이를 갖는다는 착상의 꿈으로 해석되며, 임신과 무관한 사람은 예상치 못한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포도 꿈 나쁜 경우

 

포도 꿈 (12)
포도 꿈 (13)

덜 익은 포도를 따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잃어버리는 신호이기 때문에 나쁜 꿈으로 해석할 수도 있지만, 꿈에서 느꼈던 감정과 상황에 따라 아픈 것들이 사라진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썩은 포도 꿈

자금난의 표시로 사업을 하다간 낭패를 보고 투자를 하면 큰 손해를 보기 때문에 그동안 모아둔 돈을 모두 지키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포도나무를 심는 꿈

꿈에서 다른 사람이 덩굴을 심는 것을 보면 어려움이 계속 발생한다는 뜻이니 법정 다툼을 하거나 감옥에 갈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건포도/말린 포도 꿈

포도가 말라 쪼그라드는 것을 보는 꿈은 심리적으로 위축된 상황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신을 남과 비교하면서 남보다 열등하다고 자책할 수도 있습니다.

 

포도를 땅에 떨어뜨리는 꿈

충분한 기회를 놓치거나 잃을 징조로 계획되고 홍보되는 것이 있다면 무리하지 말고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포도를 나무에서 한알씩 따먹는 꿈

포도를 나무에서 따지 않고 하나씩 먹는 꿈은 성과 관련된 꿈으로 임신부는 자녀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나무가 메마른 꿈

주변에서 나쁜 일들이 계속 발생하고 여러분은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기 때문에 여러분은 한동안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할지도 모릅니다.

 

 

 

농협 상주 고당도 샤인머스켓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