쫓기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쫓기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3. 1. 3.
반응형

쫓기는 꿈은 보통 실패, 좌절, 불안감을 의미합니다. 누군가를 추격하는 것은 성급하게 일을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반대로 내가 도망치거나 무언가에게 쫓기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무언가에게 도망치거나 쫓기는 꿈은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하기 싫은 감정이 표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은 좋지 않은 꿈으로 분류됩니다.  

오늘은 쫓기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쫓기는 꿈 (1)
쫓기는 꿈 (2)
쫓기는 꿈 (3)
쫓기는 꿈 (4)

쫓기는 꿈 좋은 경우

쫓기는 꿈 (5)
쫓기는 꿈 (6)

*홍수가 나서 도망가는 꿈

홍수나 쓰나미 등으로 물이 크게 불어난 상황에서 도망치는 꿈은 미래의 행운이 오를 것임을 암시하기 때문에 지금은 어렵더라도 문제가 해결되고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

 

*날아서 도망가는 꿈

누군가 나를 쫓는 상황에서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나는 것은 심리적 안정을 느끼는 예지몽을 의미하며, 현재의 어려운 위기를 지나거나 해결한 상황을 의미합니다.

 

*누군가를 쫓는 내용의 꿈

내가 도망치지 않고 반대로 누군가를 쫓고 잡는 데 성공하면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려서 안정을 찾지만 그냥 쫓고 있는 것이라면 결과가 나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체 또는 좀비에게 쫓기는 꿈

쫓기는 꿈은 악몽이지만 시체를 보는 꿈은 좋은 의미로 해석되기 때문에 행운이 따르는 것으로 볼 수 있고, 도망치지 않고 붙잡히면 좋은 기회가 올 수도 있습니다.

쫓기는 꿈 (7)
쫓기는 꿈 (8)
쫓기는 꿈 (9)

쫓기는 꿈 나쁜 경우

쫓기는 꿈 (10)
쫓기는 꿈 (11)

*괴한에게 쫓기는 꿈

괴한에게 도망치는 꿈은 압도적인 업무나 장애물을 상징하며, 이들에게 쫓기는 꿈은 능력이나 주변 상황이 부족해 기회를 잡지 못하고 실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망치면서 죄책감을 느끼는 꿈

도망치다가 죄책감을 느끼거나, 대상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으로 바뀌어서 이런 감정을 느낀다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결과가 나오지 않아 의욕이 떨어지고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생명의 위협을 받아 도망치는 꿈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하거나 내 생명이 위험한 상황에서 도망치는 꿈은 나를 도와주려는 사람을 피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처를 극복하고 마음을 정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도망치다 잡히는 꿈

두려움을 안고 도망치다가 중간에 기력이 떨어져 붙잡힌다면 현실적으로 문제 해결이 어려워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니 정신 바짝 차리고 힘내세요.

 

*개에게 쫓기는 꿈

개를 무서워하거나 물린 적이 있는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인데, 개는 인간과 가까운 동물이기 때문에 친구와 주변 사람들의 관계가 왜곡되거나 배신당할 수 있다는 신호로 보입니다.

 

*뱀에게 쫓기는 꿈

태몽에 자주 등장하는 뱀은 부와 성욕을 상징하기 때문에 현실에서 돈을 잃거나 연애하는 사람과 감정적인 문제로 다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나쁜 사람을 만나거나 내게서 도망갈 때, 뒤를 돌아보고 아는 사람에게 거부감을 나타낸 것으로 해석했어요.

 

*애인에게 쫓기는 꿈

대개 여성들이 꿈에서 도망을 치다 뒤를 돌아봤을 때 그 대상이 남자친구인 경우가 많은데, 이는 상대와의 육체적 관계에 대한 거부나 스트레스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에게서 도망치는 꿈

내가 사귀는 연인을 보고 도망치는 꿈은 현실적으로 관계가 불안정하거나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이별로 볼 수 있습니다.

 

*적에게 쫓기는 꿈

군인으로서 적에게 쫓기는 꿈은 짐이나 어려운 물건을 나타내어 맞서지 않고 도망쳤기 때문에 하기 싫은 일을 떠맡거나 병이 들 징조로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내가 도망치다가 적의 공격에 의해 죽는다면, 나는 그것을 좋은 꿈으로 해석할 것입니다.

 

*도망치다 숨는 꿈

현재 본인은 하기 싫거나 피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지만, 문제를 해결해야 할 입장에 있고, 아무리 노력해도 단기간에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상황이 계속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도망치는데 다리가 안 움직여지는 꿈

피하고 싶은 상황에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은 인내심과 책임감 때문에 피하고 싶은 일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표현이 자주 나옵니다.

 

*막힌 곳으로 도망치는 꿈

누군가가 정신없이 쫓아와 달아나는데 벽이 막혀 허둥지둥 잠에서 깨면 내 일에 방해가 된다는 뜻입니다.

 

*공포의 대상에게 쫓기는 꿈

인간이 아닌 괴물이나 괴물 같은 존재로부터 도망치는 꿈은 과거의 상처나 자유를 갈망하는 것으로 비치며 나를 불편하게 묶는 존재의 불편함을 상징합니다.

 

*피를 흘리며 도망치는 꿈

꿈에서 피는 부와 삶을 상징하고 좋은 꿈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이나 타인이 피를 흘리며 도망치는 상황은 부가 나를 멀리하고 기회를 놓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귀찮은 일로부터 도망치는 꿈

무언가 하기 싫거나 불편한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피하고 도망치는 꿈은 실패로 좌절하고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말하고 스스로 감정을 수확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이 난 건물을 탈출하는 꿈

불에 대한 꿈은 좋은 의미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지만, 여기서 도망치는 꿈은 현 상황을 피하고 싶은 욕구가 반영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선택이 필요한 시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범죄를 저질러 도망치는 꿈

법을 어기고 행동했기 때문에 현장에서 도망치는 꿈은 실패할 수도 있다는 신호이지만 현실적으로 피하고 싶은 상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체포될까 두려움을 느끼는 꿈

잘못한 일이 있는 상황에서 쫓기고 있어 두려움을 느낀다면, 시험을 치르지 못하거나, 취업을 하거나, 결혼을 하지 못하는 것을 걱정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귀신에게 쫓기는 꿈

귀신은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나 어려운 상황에서 꿈에 자주 나타나는데, 잡히지 않으면 장수를 의미하지만 탈출하지 못하면 건강과 경제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독수리 또는 날짐승에게 쫓기는 꿈

독수리 같은 맹금류는 힘을 의미하기 때문에 육식 조류에 쫓기는 꿈은 선배나 상사, 나보다 지위가 높은 사람들로부터 정신적 고통을 겪습니다.

 

*사자,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사자와 호랑이는 성공, 권력, 큰 조직을 상징하며, 이들에게 쫓기는 꿈은 마음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고 사고나 험담으로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도 있습니다.

 

*원숭이가 탈출하는 꿈

원숭이는 상징적인 꿈으로 도망치고 어리석거나 재미있는 상황과 경험이 부족하다는 경고이기 때문에 비밀이 누설되거나 아이들이 가출할 수도 있습니다.

 

*소의 고삐를 놓쳐 달아나는 꿈

소들은 나를 도와주는 재산과 가족이 후원자를 의미하기 때문에 소의 고삐를 놓쳐서 달아나면 결과가 나올 당시의 문제 때문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토끼가 풀 숲 속으로 도망가는 꿈

꿈속에서 토끼를 쫓는데 숲 속으로 도망쳐 놓쳤다면 현재 직업의 목표가 명확하지 않고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해 혼란스럽다는 뜻입니다.

 

*미행을 당하는 꿈

누군가 나를 쫓아가 도망치는 상황은 아니지만, 나를 따라오는 것에 불안감을 느낀다면 주변 사람들의 관계가 틀어져서 심리적으로 피하고 싶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쥐를 잡았다 놓치는 꿈

쥐를 잡아 포획틀이나 덧셈에서 벗어나 달아나는 것을 좋아한다면, 자신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나 사업이 마지막 단계에서 무너질 것이라는 신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코끼리 떼에게 추격당하는 꿈

코끼리는 학문적으로 인정받거나 부자들이 상징하는 동물이고, 떼를 쫓고 달아나는 꿈은 아버지의 존재에 대한 부담, 성적 집착, 심리적 부담을 의미합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