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하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일 하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9. 9.
반응형

창업 6년 차에 접어들지만 일이 잘 안 풀리거나 경영난이 닥칠 때면 회사 면접을 보거나 전 직장 사람들과 어울리는 꿈을 꾸면서 다음 날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꿈에서 일하는 공간은 큰 의미가 없지만 나타나는 사람과 감정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며,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의미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일 하는 꿈 해몽 (1)

장소로 보는 꿈 해몽

 

  • 음식점 : 점점 더 많은 재정적 이익이 발생
  • 공장 : 심리적 안정을 느끼는 상황
  • 사무실 : 정신적인 휴식이 필요
  • 바(BAR) : 유혹에 빠지기 쉬우니 조심

일 하는 꿈 해몽 (2)일 하는 꿈 해몽 (3)일 하는 꿈 해몽 (4)
일 하는 꿈 해몽 (5)일 하는 꿈 해몽 (6)일 하는 꿈 해몽 (7)

 

일 하는 꿈 좋은 경우

 

1. 직장에서 인정받는 꿈

좋은 소식은 기다리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의 성과가 좋고 금전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고, 기혼자는 건강하고 지적인 자녀를 낳겠다는 착상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2. 승진하는 꿈

꿈에서 과장급 이상으로 승진해 주위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았다면 반쪽짜리라는 뜻이기 때문에 느끼는 감정이 중요하고, 실제 임원으로 승진할 수도 있고, 반대로 좌천되거나 실업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3. 나만 진급을 못하는 꿈

과도한 돌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특별승진이나 보너스만 받을 수 있고,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이 있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직장에서 쫓겨나는 꿈

해고된 내용뿐만 아니라 사퇴의 꿈도 아주 좋은 내용으로 해석될 수 있고, 능력을 인정받고 그에 맞는 대우를 받아 모든 능력을 다 발휘할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습니다.

 

5. 서류에 돈이 들어있는 꿈

상사에게 서류를 받고 그 안에 돈이 들어 있으면 좋은 징조로 볼 수 있고, 예상치 못한 도움과 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윗사람과 윗사람을 잘 살펴보세요.

 

6. 친구와 함께 일 하는 꿈

좋은 에너지 증대로 해석되기 때문에 잘 되는 꿈으로 노력도 중요하고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지만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넓은 들판에서 일하는 꿈

사업을 하면 회사를 통해 새로운 일을 추진할 수 있고 노력한 만큼 보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회사 규모를 키우고 큰 부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일 하는 꿈 해몽 (8)일 하는 꿈 해몽 (9)일 하는 꿈 해몽 (10)

8. 업무를 인수인계하는 꿈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남에게 넘겨받는 꿈은 단순히 직업을 바꾸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지만, 같은 직장에서 승진이나 좋은 자리로 옮겨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9. 이직하는 꿈

현재 직업에 대한 지루함과 실망감을 반영하지 않는다면 일에 대한 열정을 의미하기 때문에 승진하거나 더 나은 직업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 상급자 의자에 앉는 꿈

곧 승진이나 일에 대한 욕심을 의미하기 때문에 곧 승진하거나 그 직책에 해당하는 직책을 물려받을 수 있고, 의자를 만지는 꿈도 같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1. 배우자가 힘들게 일하는 꿈 (남편)

배우자에 대한 고민을 반영하기 때문에 애정 증대로 볼 수 있고,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수익을 늘리는 좋은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2. 배우자가 힘들게 일하는 꿈 (아내)

유부남에 해당하는 꿈에서 아내가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면, 곧 임신 소식을 듣게 될지도 모릅니다.

 

13. 내가 CEO가 되는 꿈

제 꿈은 재정적으로도 길하지만 직원들에게 월급을 지급하면 금전적 손실과 재난을 예지 하는 꿈으로 볼 수 있고 기본적으로 지배하고 싶은 욕구가 담겨 있습니다.

 

 

 

 

 

일 하는 꿈 해몽 (11)일 하는 꿈 해몽 (12)일 하는 꿈 해몽 (13)

일 하는 꿈 나쁜 경우


1. 전 직장에 관련된 내용의 꿈

전에 같이 일했던 사람들의 그리움을 의미할 수 있고, 현재 다른 일을 하고 있다면 근무시간이나 월급이 부족해 일에 집중할 수 없지만 곧 정신을 차리게 될 것입니다.

 

2. 일하는 게 불편한 하고 무섭게 느껴지는 꿈

좋은 분위기에서 일하거나 꿈에서 회식을 하고 있는데 상대방의 얼굴을 보면 불편하고 무섭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이 친하다는 뜻입니다.

 

3. 상급자에게 칭찬받는 꿈

회의나 발표 때 상사에게 칭찬을 받는 것은 기분이 좋을 때 많이 일어나지만, 상사는 제 잘못을 찾기 위해 저를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4. 어려운 업무를 부탁받는 꿈

꿈에서 힘들고 귀찮은 일 때문에 짜증 나는 상황이라면 현실적으로 상사와 문제가 생겨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부탁을 받을 수도 있으니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일에 시달리다가 잠에서 깨는

심신이 피곤할 때 자주 꾸는 꿈이라 무리하지 말고 쉬어야 할 것 같지만 회사가 노력한 만큼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6. 상사에게 쫓기는 꿈

나를 따라오거나 무언가를 서두르는 꿈은 좌절과 불안, 실패를 의미하기 때문에 현재 특정인이 정신적 고통을 겪거나 성희롱으로 상처를 받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7. 상사와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는 꿈

내가 곧 불편한 상황에 처하게 되고, 실수하지 않더라도 주변의 실수나 오해로 고통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버티면 곧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일 하는 꿈 해몽 (14)일 하는 꿈 해몽 (15)일 하는 꿈 해몽 (16)

8. 모자 쓰고 일하는 꿈

대인관계가 나빠지고, 주변 사람을 의심해 갈등을 겪을 수도 있고, 문제로 제대로 진행하지 못해 경제적 손실을 입는다는 뜻의 꿈입니다.

 

9. 미용실에서 일하는 꿈

미용실 취업에 관심이 없던 이들이 미용실 취업을 꿈꾼다면 현재 직장을 다니면서 이직하는 데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0. 동료가 제복을 입고 있는 꿈

멋있지만 불편한 제복을 입은 동료를 보는 꿈은 현실에서 그 사람이 나를 마스크로 대하는 상황을 의미하기 때문에 외모에 속지 말라는 경고 메시지로 봅니다.

 

11. 회사에 쥐들이 나오는 꿈

자기 집에 쥐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지만 회사에 쥐가 많다는 것은 일 없는 사람이 많아진다는 뜻이기 때문에 회사 경영이 어려워지고 파산할 수도 있습니다.

 

12. 동료의 신발을 신는 꿈

제 신발이 아닌 다른 직원의 신발을 신고 외부 활동을 하는 것은 열등한 꿈일 수도 있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을 수도 있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13. 직장에서 잠옷을 입고 일하는 꿈

속옷이나 잠옷을 입고 출근했다가 어려운 상황에 빠지는 꿈은 현재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없어 답답함을 표현해 승진이 막힌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4. 술집에서 일하는 꿈

혼돈된 상황에서 험담과 유혹이 공존하기 때문에 언행에 신중을 기해야 하고, 현재 우리가 게으르거나 문란한 상황에 처해 있지는 않은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15. 회사 CEO와 관련된 꿈

안 좋은 내용이 많기 때문에 권위적인 것에 대한 반감을 의미하는 것 같지만 기분이 좋으면 큰 재물을 얻거나 명예를 높이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하러 가기 싫지만 돈을 벌기 위해 일하고 있으니 꿈에서라도 출근하지 말고 나쁜 꿈을 꾸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