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거미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9. 7.
반응형

곤충이 아닌 절지동물로 분류되는 거미는 종류에 따라 독성이 있는 것도 있지만 해충을 잡아먹기 때문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징그러운 외모와 끈적끈적한 거미줄 때문에 거미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꿈에 나타나는 거미는 부를 상징하기도 하지만 질병과 다툼 등 불길한 기운을 가져다주는 것으로도 해석됩니다. 그래서 거미에 대한 꿈은 누군가 나를 괴롭히거나 심리적으로 불편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표시로 볼 수 있고, 육체적 쾌락 뒤에 오는 허망하고 불쾌한 감정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색깔로 보는 거미 꿈


  • 검은색: 건강과 부와 관련된 불길한 의미
  • 황금: 부와 영광을 누리는 것으로 해석
  • 빨간색: 긍정적인 행동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
  • 녹색: 심리적 안정 또는 불안감
  • 흰색: 흰 거미는 노력한 만큼 부를 의미

 

거미 꿈 좋은 경우

 

1. 거대한 거미를 보는 꿈

일반적인 크기가 아닌 주먹보다 큰 거미를 보았다면 그것은 부의 꿈으로 해석될 수 있고, 작고 큰 거미는 때로 부의 꿈뿐만 아니라 똑똑한 아이를 갖는 태몽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2. 거미에게 물리는 꿈

거미에게 물린다는 것은 합격, 승진, 성공을 의미하는 꿈이기 때문에 재능 있는 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의 크기에 따라 운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3. 죽은 거미를 보는 꿈

걱정이나 걱정 없이 심리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의미하기 때문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도 일이 잘 풀리기 때문에 곧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거미줄에 걸린 벌레를 구하는 꿈

꿈에서 거미줄에 걸린 지렁이를 구하는 것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을 구하거나 나쁜 계략을 찾아 미리 예방하는 것이므로 부동산 등 계약에 주의해야 합니다.

 

5. 손으로 거미를 잡는 꿈

거미를 손으로 잡을 이유는 없지만 꿈에서 잡으면 지금의 불안감이나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용기를 내서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거미가 밖으로 나가는 꿈

거미가 집 밖으로 나가는 꿈은 불행한 에너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재산이 줄어드는 꿈 때문에 사업이 망하거나 나를 도와준 사람이 등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7, 집 밖에 거미줄이 많은 꿈

제가 살고 있는 집의 거미줄은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의미하지만, 집 밖의 거미줄은 여러 곳과 일하면서 돈이 들어오는 신호로 보입니다.

 

8. 땅거미가 나무 위로 올라가는 꿈

땅바닥에 사는 거미가 나무나 기둥에 오르는 꿈은 곤경에서 벗어나는 것이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문제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험에 합격하거나 취업하거나 승진하는 등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9. 거미가 대문에 붙어있는 꿈

대문에 붙어 집을 드나드는 거미는 반가운 손님이 온다는 뜻이어서 그동안 연락하지 못했던 친구로부터 소식을 듣거나 오랜만에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10. 거미의 알 또는 새끼를 본 꿈

여러 곳에서 부를 얻는다고 해석할 수 있지만, 돈이 아니라 골치 아프고 어려운 상황이라고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반쪽짜리 길을 가진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거미 꿈 나쁜 경우


1. 거미가 거미줄에 매달려 있는 꿈

거미줄은 골치 아픈 사건이고, 거미는 그 일을 하는 사람을 의미하기 때문에 누군가 나에게 접근하거나 나쁜 의도를 가지고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위를 둘러볼 필요가 있습니다.

 

2, 거미가 먹이를 노리는 꿈

거미가 노리는 벌레가 나를 뜻한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곧 주변 사람들의 비방이나 비방에 의해 신용을 잃을 수도 있고, 그로 인한 피해를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3. 거미가 벌레를 잡아먹는 꿈

꿈속에서 거미가 벌레를 먹고 있으면 집에서도 시끄러운 일이 일어날 수 있지만, 거미가 먹지 않고 거미줄에 싸서 보관하면 돈과 재물에 대한 꿈으로 외적인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4. 거미를 죽이는 꿈

꿈에서 거미를 죽이는 것은 스스로 행운을 걷어차는 것이기 때문에 불행이 될 수 있지만, 털이 많고 큰 거미였다면 어려운 상황을 피하기 위한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5. 거대한 거미가 집을 짓고 있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보이고 사람들에게 험담의 표시이기 때문에 다툼을 할 수 있고, 당장 해결하기 힘들어서 잠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집에 거미줄이 쳐져있는 꿈

집에서 괴로워하는 꿈은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머리가 아프고, 림프선이나 심혈관 질환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7. 거미가 머리 위로 떨어지는 꿈

피할 수 없는 사고를 의미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할 필요가 있고, 다른 사람의 실수나 천재지변으로 인해 돈을 잃고 어려운 상황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8. 거미가 몸에 달라붙는 꿈

거미 한 마리가 달려드는 것은 피할 수 있지만, 여러 마리가 달려드는 꿈은 오해받거나 시비에 휘말려 가난한 사람들이 연루되거나 희귀병을 앓을 수도 있습니다.

 

9. 몸에 거미줄이 감기는 꿈

꿈에서 거미줄이 몸을 감싼 채 움직이지 못하거나 나쁜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 손상을 암시하는 꿈으로 건강상의 문제를 의미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0. 감긴 거미줄을 걷어내는 꿈

몸에 달라붙은 거미줄은 일이나 건강 이상의 의미가 있고, 잠에서 깨기 전에 거미줄을 제거하면 조만간 힘든 일을 이겨낼 수 있기 때문에 악몽으로 분류됩니다.

 

11. 많은 거미가 나오는 꿈

거미가 한 곳에 모인다는 것은 추악한 기운이 더욱 강해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여유 자금이 없는 상황에서는 재정 문제로 돈을 벌기 위해 정신없이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