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개미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11. 23.
반응형

개미와 베짱이의 동화를 보면 개미가 성실한 곤충으로 나오기 때문에 꿈에서 나온다면 좋은 의미로 생각할 수 있지만 모르는 건강 문제나 금전적 손실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미 꿈 (2)

그리고 개미의 이미지에 맞게 노력하지만 수입 없이 바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질병이나 가정불화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미 꿈 (3)

그러나 개미 꿈은 반 흉반 길이 있는 만큼 상황에 따라 개인이 아닌 조직을 의미하거나 노력에 따른 긍정적인 결과를 의미하기 때문에 해석도 다양합니다.

개미 꿈 (4)

꿈속의 개미는 클수록 좋고, 작을수록 더 귀찮거나 걱정거리를 의미합니다.

오늘은 개미 꿈에 관련된 상황별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개미 꿈 (5)
개미 꿈 (6)
개미 꿈 (7)
개미 꿈 (1)

개미 꿈 (8)
개미 꿈 (9)
개미 꿈 (10)

개미 꿈 좋은 경우

개미 꿈 (11)
개미 꿈 (12)
개미 꿈 (13)

여왕개미 꿈

꿈에서 여왕개미, 혹은 아주 큰 개미를 본다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당신의 지위가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당신은 직장에서 관리자 이상의 지위를 가지고 있거나 당신의 사업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개미를 보는 꿈

개미를 무리 지어 보는 꿈은 특정한 단체나 동아리에 가입하는 것이고, 대부분 주변에서 추천하고 추천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마리의 개미를 보는 꿈

단 한 마리의 개미의 꿈은 현실에서 나를 개미로 보기 때문에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일 수도 있고, 충분히 노력했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나무에 오르는 개미 꿈

개미가 나무에 오르는 꿈은 작게 시작했지만, 커서 경쟁에서 이겨 성공을 암시하기 때문에 숫자가 높을수록 힘이 강해진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먹이를 옮기는 개미 꿈

그 과정에 장애물이 있다면 꿈속의 개미들이 먹이나 벌레를 나르고 있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의 도움을 받아 쉽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큰 먹이를 함께 나르는 개미 꿈

개미들이 힘을 합쳐 먹이나 매우 무거워 보이는 물체를 옮기는 꿈은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일하거나 여러 사람들이 힘을 합쳐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바쁘게 움직이는 개미 꿈

개미들이 바쁘게 돌아다니는 꿈은 그들의 노력의 결실을 의미하며, 열심히 일한 만큼 주변에서 기회가 오기 때문에 큰 행운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개미떼가 집 밖으로 나가는 꿈

집에 있는 개미들이 줄을 서서 밖으로 나가는 꿈은 현실에서 고민하던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고, 병을 앓던 개미들은 서서히 회복되어 기운을 되찾는 것입니다.

 

개미떼가 멀리 사라지는 꿈

내 길 저편을 향해 길게 늘어선 개미들이 사라지는 꿈은 내가 살던 곳의 변화를 암시하는데, 이는 내가 고향을 떠나거나 잠시 고향을 떠날 때 부운을 크게 높여줍니다.

 

개미가 물어 피가 나는 꿈

꿈속의 개미가 사람을 물고 피가 흐른다는 것은 재물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고, 피가 나지 않는다면 좋은 꿈이라기보다는 잘 풀리지 않는 나쁜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개미가 나오는 꿈

개미들이 땅에 난 구멍에서 계속 나오게 하는 꿈은 현실에서 일이 멈추는 것이 아니라 돈에 욕심을 부리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뜻이기 때문에 좋은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개미 꿈 (14)
개미 꿈 (15)
개미 꿈 (16)

개미 꿈 나쁜 경우

개미 꿈 (17)
개미 꿈 (18)
개미 꿈 (19)

개미를 자세히 살펴보는 꿈

개미가 땅 위를 걷는 모습을 자세히 보는 꿈은 삶이 불안해지는 것을 걱정하고, 내가 투자한 부동산이나 주식의 가치가 떨어져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미를 죽이는 꿈

흔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을 해결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좋은 꿈이라고 해석되지만 주변 사람들로부터 고통을 받는 상황을 반영하기 때문에 나쁜 꿈에 가깝습니다.

 

개미집 구멍을 막는 꿈

꿈에서 개미구멍에 물을 붓거나 도구를 사용하는 등 접근을 막는 것은 현실적으로 위와 간, 장에 문제가 생겨 한동안 제대로 식사하기 어렵다는 신호로 보입니다.

 

개미집을 부숴버리는 꿈

어린 시절 개미집이 이유 없이 파괴되는 경우가 있는데, 실직이나 파산으로 인해 가정의 불행이 발생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제 꿈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고통스러워 할 수도 있습니다.

 

개미가 몸에 기어 다니는 꿈

개미가 내 몸을 기어 다니는 것은 내가 누군가를 도와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고, 그것이 반 흉부적인 길로 해석되기 때문에 결혼식이나 장례식과 같은 축하행사를 위해 재정적인 비용이 발생합니다.

 

개미가 손발에 잔뜩 달라붙은 꿈

수많은 개미들이 손이나 다리에 달라붙는 꿈은 자신이 잘 해오던 일에 갑자기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문제가 생기거나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개미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개미들이 집안으로 들어와 돌아다니는 꿈은 집안에 병든 사람이 자신을 돌보거나 누군가의 병원 방문을 가는 것을 암시해 가족의 살림살이가 쇠퇴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합니다.

 

집에 개미가 가득한 꿈

나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상황이 있고, 가족들이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당분간 심리적 여유를 갖기는 어렵습니다.

 

개미가 이불에 붙어있는 꿈

개미들이 침대나 담요에 붙어 있다는 것은 내 주변에 짜증 나고 괴로운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금전적 손실과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야기합니다.

 

개미가 도망치는 꿈

개미들이 갑자기 여러 방향으로 흩어지거나 도망치는 꿈은 피할 수 없는 재앙으로 비치기 때문에 모든 것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흰개미가 나오는 꿈

흰개미가 집에 들어오는 꿈은 질병이나 금전적 손실을 의미하기 때문에 나쁜 꿈으로 밖에 나가면 좋은 꿈이 아니라 집을 나가거나 가출하게 됩니다.

 

개미를 잡아먹는 꿈

약간 나이가 많은 사람들의 관절이나 뼈마디에 통증을 느낄 때 개미를 잡아먹는 꿈을 꾸는데, 해를 끼치는 내용은 대부분 악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개미가 음식을 물어가는 꿈

개미들이 음식 찌꺼기를 식탁에 올려놓고 움직이는 꿈은 가까이 지내온 사람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피해를 입었다는 신호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개미를 반토막 내는 꿈

가끔 개미에게 장난을 치는 사람들이 있는데 꿈에서 개미의 몸통을 잘라내면 집안에 불행이 생겨 아픈 사람이 생기거나 다툼이 생기기도 합니다.

 

개미들이 싸우는 꿈

개인이 아닌 대기업이나 기업 간 분쟁이 발생할 조짐인 데다 손해를 볼 확률이 높아 나쁜 악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미가 물에 빠진 꿈

개미가 술이나 물에 빠져 죽거나 하는 꿈을 꾸는 것은 건강의 적신호이고, 비에 의해 개미가 많이 떠내려가면 큰 손실을 의미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붉은 개미 꿈

불개미라고 불리는 붉은 개미는 물면 벌집이 생겨 심하면 죽음을 당하기 때문에 해충으로 분류되는데, 꿈의 경우 나를 방해하고 괴롭게 하는 문제가 많다는 뜻입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