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화장실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8. 29.
반응형

실제로 화장실은 대변이나 소변을 배설하면서 몸을 깨끗이 하는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꿈에서 나올 때 불쾌함을 느낄 수 있지만 대부분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한 가지 눈여겨볼 점은 화장실 자체가 상징성이 없기 때문에 화장실이나 사업, 청소 등 거친 상황을 기억해야 꿈을 해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화장실 꿈 (1)
화장실 꿈 (2)
화장실 꿈 (4)
화장실 꿈 (5)
화장실 꿈 (6)

화장실 꿈 좋은 경우

화장실 꿈 (7)

 

 

 

 

 

1. 시원하게 오줌 누는 꿈

 

꿈에서 소변은 실제 하품이나 성욕을 반영할 수 있는데, 소변이 시원하게 배출되면 문제 해결로 불안감이 사라진다는 뜻이지만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2. 내가 대변을 보는 꿈

 

대변은 돈을 상징하는데, 재물이 불어나서 좋은 기운이 불어나서 하는 일이나 하는 일이 잘 풀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3. 화장실에서 손을 씻는 꿈

 

현실에서 이루어지던 일의 끝이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며, 불완전하거나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 결과가 좋기 때문에 인정받고 부가 동반됩니다.

 

 

4. 재래식 변기에 빠지는 꿈

 

어딘가에 떨어지는 꿈은 계략으로 인한 질병이나 피해를 암시하지만, 인간의 변기에 빠지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요점을 말하고 그들에게 감동이나 경제적으로 유익함을 느끼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고통을 느끼고 빠져나오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심각한 질병을 앓거나 재산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5.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

 

화장실과 변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은 그동안 쌓인 걱정이나 걱정이 없어질 것이라는 신호로 좋은 꿈으로 볼 수 있지만 때로는 휴식을 취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6. 화장실을 고치는 꿈

 

단순히 램프를 교체하거나 타일, 욕조, 화장실을 새것으로 교체하는 꿈은 많은 돈을 벌기 위한 출발로 해석되기 때문에 많은 부를 얻고 부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 변기에 똥이 가득한 꿈

 

변기에 똥 묻은 꿈은 재물을 얻는 것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배가 부를수록 행운이 따르며 엎지르면 큰 재물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8. 심하게 더러운 화장실

 

만약 여러분이 화장실을 사용하기 위해 들어갔을 때 너무 심한 냄새가 나서 인상을 찌푸린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시작하거나 끝내는 일이 잘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명성을 쌓게 됩니다.

 

 

9. 대변에 구더기가 있는 꿈

 

어떤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꿈이고, 상당히 더럽고 불편하지만, 성공을 의미하는 꿈이기 때문에 지위가 올라가거나 창업해서 사장이 되는 것입니다.

 

 

10. 화장실 대변을 훔쳐가는 꿈

 

남의 배설물을 몰래 가져다가 거름으로 쓰는 꿈은 청소의 꿈과 비슷하게 아무 걱정거리가 될 수 없고 금전적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1. 화장실을 고르는 꿈

 

꿈에서 여러 개의 화장실을 앞에 보았는데, 그중 하나를 골라 사업을 한다는 꿈은 계약이나 프로젝트와 관련된 사업을 하나 선택해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화장실에서 걱정하는 꿈

 

변기에 앉아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로 무언가를 걱정하는 꿈은 자신의 지위가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직장에서 자신의 지위를 높이거나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화장실 꿈 (8)
화장실 꿈 (9)
화장실 꿈 (10)
화장실 꿈 (11)
화장실 꿈 (12)
화장실 꿈 (13)
화장실 꿈 (14)
화장실 꿈 (15)

화장실 꿈 나쁜 경우

화장실 꿈 (16)

 

 

1. 꿈에서 소변을 보려다 잠에서 깨는 경우

 

현실에서 오줌을 싸지 않아도 된다면 현재의 답답한 상황을 무의식적으로 표출된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자신이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깨닫지 못한 채 한동안 계속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변기 물 내리는 꿈

 

몸에서 배출되는 것은 부를 의미하기 때문에 변기 물을 내리면 기회가 와도 잡지 못하고 설사의 경우 불안감이 사라집니다.

 

 

3. 변기가 막힌 꿈

 

변기가 막히거나 부서지고 물이나 똥이 쌓이는 것은 인식돼 좋지 않지만 변기를 고치거나 구멍을 뚫는 상황은 문제 해결을 의미합니다.

 

 

4. 업소용 화장실 사용하는 꿈

 

호프집이나 식당의 화장실은 현실에서도 이용을 꺼리는 곳으로, 물질적인 비용을 들여 이성과 동침하거나 유흥업소에서 일한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5. 더러운 화장실과 변기가 나오는 꿈

 

흙이 지저분하면 그야말로 운수 상실이라고 생각할 수 있고, 똥 묻은 더러운 변기를 사용하면 업무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화장실에 사람이 많은 꿈

 

급해서 화장실을 갔는데 앞에 대기하는 사람이 많아서 힘든 꿈은 돈이 없어서 쓰기 싫은 돈을 쓰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다는 뜻입니다.

 

 

7. 변기가 깨지는 꿈

 

현실의 불안감을 반영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어려움이 올 수 있고, 그 이유의 대부분은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경제적으로 힘들다고 느끼게 됩니다.

 

 

8. 화장실에 변기가 없는 꿈

 

꿈속에서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변기가 없거나 갑자기 사라져 사업을 할 수 없게 되면 주변에 장애물이 많다는 경고로 나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9. 화장실 문이 고장 난 꿈

 

서두르지 않으면 직장이나 연애에 작은 문제가 생길 수 있고, 화장실을 써야 하는데 문이 고장 나서 사용할 수 없다면 직장이나 연애에 답답하다는 뜻입니다.

 

 

10. 화장실에 갇히는 꿈

 

심리적인 불안감이나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잠시 위기나 고난이라고 할 수 있는 사건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