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피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8. 30.
반응형

상처에서 피가 나거나 옷에 핏자국이 나면 나쁜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꿈에서 나오는 피는 두려움을 유발하지만 부와 생명력, 진리를 의미합니다. 혈액과 관련된 꿈은 신체 부위나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행운을 증가시키는 행운의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피 꿈에 대한 다양한 해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 꿈해몽 (1)

 

 

 

 

피 꿈 좋은 경우

 

1. 코피 나는 꿈

실제로는 코를 후비거나 지치면 코피가 나기 때문에 나쁘다고 생각하지만 꿈속에서는 코피가 많이 날수록 운의 크기가 커집니다.

 

 

2. 머리에서 피 나는 꿈

머리에 피가 흐르는 꿈은 시험에 합격하거나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지위가 올라가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온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3. 손에 피 나는 꿈

손에서 나오는 피는 예술, 문학, 발명 등을 통해 큰 부를 의미하지만 날카로운 물체에 찔리거나 충격으로 인해 생긴다면 비난이나 모욕을 들을 수 있습니다.

 

 

4. 등에서 피 나는 꿈

사람의 등은 흔히 책임감이나 걱정을 의미하며, 등에서 피가 흐르는 꿈은 윗사람이나 배우자에게 대접을 받거나 좋은 일을 소개받거나 도움을 받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다리와 팔에 피 나는 꿈

꿈속에서 팔과 다리는 의지하는 사람을 상징하는데, 동물에게 물려 피를 많이 흘리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하는 일이 잘 풀린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피 꿈해몽 (2)피 꿈해몽 (3)피 꿈해몽 (4)
피 꿈해몽 (5)피 꿈해몽 (6)피 꿈해몽 (7)

6. 피를 보는데 희열을 느끼는 꿈

자신의 몸에서 흘러나오는 피로 만족감을 느끼면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고, 타인이 피를 흘리는 모습에서 기쁨을 느끼면 노력 없이 행운이 찾아옵니다.

 

 

7. 다른 사람의 피가 튀는 꿈

꿈에서 날카로운 물건을 휘둘러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고 자신의 몸에 피를 튀기는 꿈을 꾸면 다른 사람의 사업을 돕거나 그 사람에게 돈을 빌릴 수도 있습니다.

 

 

8. 피를 마시는 꿈

현실에서는 상상하기 어렵지만, 피를 마시는 꿈을 꾸면 금전적으로 이득이 되거나 영적인 행복을 느낄 수 있고, 특히 종교 분야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됩니다.

 

 

9. 엉덩이에 핏자국이 묻은 꿈

항문은 암시장, 밑바닥, 뒷사람 등 부정적인 의미가 있어 처음에는 나쁜 일이 생기거나 괴로워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운이 좋아지기 때문에 잘 풀립니다.

 

 

10. 몸에 피고름이 생기는 꿈

몸에 혹이 생기거나 피를 흘리는 꿈은 행운의 대통령을 뜻하는 꿈으로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크게 번영해 부를 얻는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11. 피가 묻은 시체

온몸에 피를 흘린 채 죽은 사람을 보면 부의 혜택을 볼 수 있고 거액의 자산을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을 함축하는 행운의 꿈입니다.

 

 

12. 처음으로 생리를 하는 꿈

어린 소녀의 첫 월경은 어른이 된다는 신호로 볼 수 있고, 처음 월경을 하는 꿈은 실제 월경이나 희소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피 꿈해몽 (8)피 꿈해몽 (9)피 꿈해몽 (10)
피 꿈해몽 (11)피 꿈해몽 (12)피 꿈해몽 (13)

13. 생리혈이 많이 나오는 꿈

생리혈이 소변처럼 쏟아져 나오는 꿈은 비록 끔찍하지만 아주 좋은 징조로 여겨질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계획대로 잘 되고 오랫동안 행복을 느낀다는 뜻입니다.

 

 

14. 뱃속에 피가 고이는 꿈

위가 붓고 안에 피가 가득 차면 재산이 많이 생겨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예상보다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15. 꽃이나 손수건의 피

꽃이나 손수건에서 피가 쏟아져 나오는 꿈은 용기가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면 좋은 기회나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16. 무덤에서 피가 흐르는 꿈

누군가의 무덤을 보고 붉은 피가 흐른다면 개인 사업을 위해 돈을 빌릴 수도 있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 규모를 크게 늘려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7. 강과 호수가 피로 물든 꿈

꿈속에서 강이나 호수를 보고 있다가 붉게 물들면 종교적인 내용으로 해석해 선교활동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도를 할 수 있습니다.

 

 

18. 곤충들에게서 쏟아지는 피

아주 작은 곤충을 죽여서 피를 너무 많이 흘려서 작게 시작해서 큰 성공을 거두거나 사람들에게 좋은 정신적인 영향을 주는 꿈입니다.

 

 

19. 그릇에 피가 고여있는 꿈

그릇에 담긴 피는 은행이나 투자자에게서 많은 돈을 받는 것이 유용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필요할 때 돈을 받기 때문에 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0. 소의 뿔에 피가 묻어있는 꿈

소의 뿔은 명예나 지위를 상징하기 때문에 피가 묻어 있으면 내가 하는 일에 큰 업적을 기록해서 명예나 지위를 얻을 것이고, 안정되고 성장하는 조직이나 사업을 꿈꿉니다.

 

 

21. 목에서 피가 분수처럼 나오는 꿈

목은 큰 의미가 없지만 연결점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동물이나 사람의 목이 잘려 피가 쏟아지면 재물이나 명예와 지위가 많이 올라간다는 뜻입니다.

 

 

22. 바닥에 피가 흥건한 꿈

내가 가는 길에 레드카펫처럼 행운을 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고, 성공적인 사업으로 해석될 수 있어 적극적인 도전이 필요한 시기로 볼 수 있습니다.

피 꿈해몽 (14)피 꿈해몽 (15)피 꿈해몽 (16)

피 꿈 나쁜 경우

 

 

1. 몸에서 피가 나오는 꿈

혈류가 흐르는 꿈은 대부분 행운의 꿈으로 여겨지지만 몸에서 나오는 혈류는 상실을 의미하므로 금전적 피해나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잠시 쉬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아가 빠진 자리에 피가 흐르는 꿈

이가 빠진 자리에 피가 흐르면 주변에서 나쁜 소식을 들을 수 있어 손실을 입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이가 빠져 피가 나면 상대방에게 나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입술이 트고 피가 나는 꿈

입술이 터지고 피가 나는 꿈을 꾸는 것도 남을 돕고 보상을 받는 것을 의미하지만, 말실수가 구설수에 오르고 이미지가 나빠진다는 경고도 있습니다.

 

 

4. 얼굴에 코피가 묻는 꿈

코피가 나고 얼굴이 피범벅이 되면 평소 말하고 싶지 않은 비밀이나 재산 공개로 금전적 손실이나 실수가 발생하는 게 꿈입니다.

 

 

5. 손톱이 다쳐 피 나는 꿈

손톱을 다치거나 출혈이 있을 경우 집안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위험한 행동은 피하고 당분간 사고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가슴에 피가 흐르는 꿈

가슴은 넉넉한 마음과 중심을 상징하는 곳인데 여성의 경우 자칫 훼손돼 피가 흐를 경우 하는 일에 차질이 생기거나 가족 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피 꿈해몽 (17)피 꿈해몽 (18)피 꿈해몽 (19)

7. 눈에서 피눈물이 나는 꿈

꿈에서 피눈물을 흘렸다면 처음에는 하는 일마다 잘 풀리고 좋은 일이 생기겠지만 나중에는 불길한 일이 생길 것이라는 경고이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를 대비해야 합니다.

 

 

8. 귀를 다쳐서 피가 나는 꿈

귀 부상에서 피가 흐르는 꿈은 현실에서 당신과 가까운 누군가가 험담을 하거나 배신하기 때문에 불쾌한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속상하고 마음이 아플 수 있습니다.

 

 

9. 발바닥에 피 나는 꿈

다리에 피가 맺히는 꿈은 행운의 꿈으로 해석되지만, 발바닥의 경우 먼 친척이나 조카, 부하들에게 축의금을 쓰는 등 재산이 없어지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10. 항문에서 피나는 꿈

암시장이나 배후 인물을 상징하는 항문 밖으로 피가 나오는 꿈은 판매나 판매를 통해 손실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1. 구토물에 피가 섞여 있는 꿈

피를 흘리는 꿈을 좋게 해석하지만 구토를 불길한 징조로 생각하기 때문에 재산 상실이나 사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행동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12. 생고기에 피가 흐르는 꿈

고기는 실체나 성욕을 상징하는데, 꿈에서 익지 않은 고기에 피가 흐르는 것을 보면 누군가 다치지만 아무도 다치지 않으면 행운의 꿈으로 해석됩니다.

 

 

13. 칼에 찔렸지만 출혈은 없는 꿈

누군가 칼에 찔리거나 다쳤는데 피가 나오지 않는 것을 보면 하고 있는 일을 모두 완수하는 데는 성공하지만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4. 피가 무서워서 도망치는 꿈

남의 몸에서 피를 볼까 봐 겁이 나서 도망치는 꿈은 찾아온 기회를 잡을 수 없다는 뜻이고, 나 때문에 피를 흘렸다면 죄책감을 느껴 도망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5. 침대 또는 춤 구류에 피가 묻어있는 꿈

잠을 잘 때 사용하는 침대나 이불에 피가 묻어 있다면 건강상의 문제나 배우자 간의 부적절한 관계를 경고하는 꿈일 수 있으므로 상대방을 배려하고 보살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피 꿈해몽 (20)피 꿈해몽 (21)피 꿈해몽 (22)

16. 다른 사람의 옷이 피로 얼룩져있는 꿈

내 옷이 아닌 다른 사람의 옷에 묻은 핏자국을 꿈꾼다는 것은 상대방의 신체에 위험이 있다는 뜻이니 건강관리도 잘하고 행동도 조심하라고 조언하는 것이 좋습니다.

 

 

17. 속옷에 피가 묻은 꿈

만약 여러분이 속옷을 보고 피가 묻어 있는 것을 본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을 지켜줄 누군가 때문에 정신적으로 피곤함을 느끼거나 돈을 잃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8. 피 묻은 옷을 숨기는 꿈

옷을 피 묻은 채 숨기거나 가리는 꿈은 남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것을 드러내거나 잘못된 것을 반성하고 부끄러워하는 신호입니다.

 

 

19. 피 묻은 몸이나 옷을 닦는 꿈

피를 흘리는 꿈은 좋은 의미가 있지만 옷이나 몸에 묻은 피를 닦아내려고 하면 사업이 잘 되지 않아 금전적 피해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20. 피를 먹는 모기 또는 파리

나 또는 다른 사람의 피부에 달라붙어 피를 빨고 있는 파리나 모기를 보는 꿈은 전염병에 걸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빼앗기는 등의 불쾌한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1. 개가 싸워서 피를 흘리는 꿈

두 마리의 개가 심하게 싸우고 피를 흘리며 싸우는 꿈은 내가 싫어하는 사람과 문제를 일으키고 크게 싸울 수 있기 때문에 말과 행동에 신경을 쓰고 한 발짝 물러설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22. 하늘이 피로 물들어 있는 꿈

하늘이 붉게 물드는 꿈을 꾸는 것은 가족에게 큰 불행이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고, 국가적으로 큰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비상사태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나쁜 악몽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