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완벽정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완벽정리

by 빵택이 2022. 4. 8.
반응형

어느 순간 현금 대신 신용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니는 것이 자연스러워졌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사용하면서 쌓이는 포인트에 관심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보통 나중에 사은품으로 교환하면 되니까 별로 신경 안 쓰죠. 젊은 층은 최소한 이 정도는 챙기지만, 노년층은 카드 포인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그대로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3)

 

그런데 얼마 전 뉴스를 보다가 '현금카드 포인트'라는 제목이 눈에 띄었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만 현금처럼 쓰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 봐요. 그래서 저도 해봤어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현금화해서 계좌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

 

포인트가 현금화된다고요??

2022년 1월 31일 금융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카드 포인트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4)

 

주의하셔야 할 것은 일반적으로 사이트에서는 신원 확인을 수행할 때 수수료, CVC 또는 카드 암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내용을 요구한다면 잘못된 사이트나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심하셔야 해요. 본인 인증 및 문자 인증 시 iPin 인증 및 휴대폰 인증을 사용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합조회 및 현금화 절차가 완료되면 카드 포인트가 계좌입금 형태로 처리되며, 입금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각 카드사는 하루에 한 번만 계좌입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준비하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5)카드포인트 통합조회 (6)

 

검색창에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를 검색하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에 첫 번째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시스템'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여신금융협회에 가면 포인트를 확인하고 현금화하면 계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눈치채지 못하셨겠지만,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포인트는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5년 뒤에는 포인트가 사라진다니 참고하세요. 심지어 더 짧은 신용카드 회사들도 있습니다. 1년, 3년이 있고, 유효기한이 이 없는 곳은 소멸되지 않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7)

 

질문이 있으면 FAQ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카드 포인트 중 계좌 입금이 가능한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롯데카드의 LPOINT, BC카드의 TOP 포인트, 삼성카드의 보너스 포인트, 신한카드의 마이신한 포인트입니다. 잘 확인해주세요.

 

서비스 이용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8)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9)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절차는 회원별, 비회원 별로 안내됩니다. 비회원으로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본인 인증이 필요하므로 신용카드, 아이핀, 휴대폰 인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0)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1)

 

그럼 본격적으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를 통한 계좌 입금, 기부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홈 화면에서 '통합조회/계좌 입금/기부'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바로 화면이 바뀌고,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보안 프로그램부터 먼저 설치하게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2)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4)

 

다음은 해결해야 할 몇 가지 합의 사항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휴대전화 인증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하는 것은 핸드폰 인증입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위임에 동의해야 하는데, 위임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신금융협회는 각 카드사를 신용카드 포인트 보유액으로 대체하고 현금 계좌를 입금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합니다. 위임 동의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6)

 

나타나는 카드사 마크는 보기 좋게 한 게 아니라 통합 조회 및 계좌 입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회사를 나타냅니다.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통합 조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왼쪽 버튼을 누르세요. 문의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별로 포인트가 표시됩니다. 잔여 포인 와 소멸포인트도 표시됩니다. 각 카드사에서 사용하는 포인트 설명은 '포인트 이용안내'에서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세요. 계좌입금이 아니라 사용방법이 궁금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7)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8)

 

가장 중요한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현금으로 바로 주는 건 아니에요. 본인 계좌로 입금될 것입니다. 오른쪽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누르시면 즉시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바로 입금'과 '포인트 기부' 화면이 나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9)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0)

입금 버튼을 누르면 사용 가능한 잔여 포인트가 모두 빈 필드로 이동되며,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 적립은 별도로 가능합니다. 그러니 현금화할 포인트를 모두 선택하셨다면 아래로 내려가서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번에 지정된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1)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2)

 

안내사항을 보려면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과 실제 입금 신청 시간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와 하나카드는 심사를 거쳐 입금이 아닌 실시간 입금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 신청 시간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4)카드포인트 통합조회 (25)

마지막으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고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여 입금을 받고 인증을 받아 계좌가 괜찮은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되면 포인트만큼 입금이 진행됩니다. OK(확인) 버튼을 누르면 응용 프로그램을 완료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절차가 완료되면 모든 카드 포인트 통합 문의 및 현금화가 완료됩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