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지갑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9. 14.
반응형

지갑은 돈을 저장하는 물건이기 때문에 꿈에 나타났을 때 미래를 예측하기보다는 현실의 감정을 반영해 부와 관련된 내용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어렵다면 꿈속에서 지갑이나 돈이 많이 든다는 의미와 심리적 불안감이 있기 때문에 행운보다는 불행을 암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갑과 관련된 꿈은 자고 일어나서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부분 돈이 많이 든다면 좋은 꿈으로, 나쁜 꿈으로 해석하면 나쁜 꿈으로 해석됩니다.

지갑 꿈 (2)
지갑 꿈 (3)
지갑 꿈 (4)
지갑 꿈 (1)
지갑 꿈 (5)
지갑 꿈 (6)
지갑 꿈 (7)
지갑 꿈 (8)

지갑의 모습과 색깔

지갑 꿈 (10)
지갑 꿈 (9)

  • 비어있는 지갑 : 무언가를 채우려는 욕망, 재정적 어려움
  • 돈이 들은 지갑 : 일이 잘 풀리기 때문에 명성과 부를 얻을 수 있음
  • 오래된 지갑 : 노력과 시간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낳지 못할 것임
  • 고가의 지갑 : 안에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없는 것도 좋게 해석
  • 붉은색 : 열정
  • 밝은 색 : 저축
  • 어두운 색 : 경제적 어려움

지갑 꿈 (11)
지갑 꿈 (12)
지갑 꿈 (13)
지갑 꿈 (14)

지갑 꿈 좋은 경우

 

1. 지갑에 돈이 가득한 꿈

일반적으로 지갑을 선물할 때는 현금을 채워서 선물하는데 꿈속에서도 지갑에 동전이나 지폐가 많을수록 재산이 늘어남을 암시합니다.

 

2. 지갑에 돈을 빼는 꿈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지갑에서 돈을 꺼내는 것은 매우 행운으로 해석되고 횡재 때문에 예상치 못한 이익을 취합니다.

 

3. 지갑을 뺏기는 꿈

부주의로 지갑을 잃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잃어버린 꿈은 재물운이 증가하는 것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일이 잘 풀리고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지갑을 줍는 꿈

다른 사람이 두고 가거나 잃어버린 지갑을 주워오는 꿈은 재물과 사랑의 행운의 증대로 해석돼 중요한 사람과의 만남을 암시합니다.

 

5. 잃어버린 지갑을 찾는 꿈

어딘가에 보관하거나 잃어버린 지갑을 찾는 꿈은 새로운 것을 시작하거나 가지고 가치 있는 것, 유대감, 지식을 얻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6. 지갑을 선물 받는 꿈

누군가에게 지갑을 받는 꿈은 더 높은 재산을 의미하기 때문에 많은 돈을 만질 수 있지만 지갑에 돈이 없어 기분이 상했다면 반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7. 지갑을 돌려주는 꿈

대상이 이성이었다면 좋은 배우자 의식을 만난 것으로 볼 수 있지만, 기억이 잘 나지 않거나 동성이라면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8. 지갑을 빼앗는 꿈

나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권리나 자격을 얻으려는 노력의 표시로, 나는 특정한 사물이나 일을 빼앗는 것과 같은 나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해칠 수 있습니다.

 

9. 누군가 내 지갑의 돈을 꺼내가는 꿈

누군가 내 지갑에서 돈을 꺼내는 꿈은 사람들이 경제적 이익을 보거나 주변에서 인정을 받는 상황을 암시하기 때문에 더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0. 지갑을 선물하는 꿈

기혼자들은 새로운 일을 하거나 준비를 하는 신호로 밝은 아이를 임신하는 착상몽으로 해석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11. 빨간 지갑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빨간 지갑을 꿈꿉니다. 열정적인 상황을 반영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빨리 해결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 지갑을 가방에 넣는 꿈

지갑이 상징하는 부와 운명, 건강을 지켜주기 때문에 좋은 꿈으로 볼 수 있지만 가방 전체를 잃어버리면 지갑이 상징하는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지갑 꿈 나쁜 경우

1. 지갑을 잃어버리는 꿈

무엇인가를 얻는 것으로 해석하는 경우도 있지만 건강, 사람, 재산을 잃는다는 경고를 주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고, 지갑을 찾아 일어나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지갑을 보는 꿈

현실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거나 돈을 벌 생각을 할 때 꿈에 지갑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단기적으로는 나쁜 꿈이지만 멀리서 보면 좋은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3. 지갑이 비어있는 꿈

꿈은 현실과 반대로 부가 들어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석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돈이나 애인이 없기 때문에 외로움을 반영합니다.

 

4. 오래된 지갑을 보는 꿈

부정하고 더러운 지갑은 재산이 떨어지는 상황을 반영하고, 갑자기 큰 손실을 초래하기보다는 점차 경제적 어려움이 발생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5. 낡은 지갑

소모적인 지출이나 비생산적인 일을 통한 소모적인 지출에 대한 경고 메시지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의 재정비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6. 지갑을 못 찾는 꿈

지갑을 어디다 두고 가거나 잃어버렸다고 생각해서 서둘러 찾는 꿈은 새로운 관계를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지만 찾지 못하고 잠에서 깨면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깁니다.

 

7. 지갑을 구입하는 꿈

지갑을 사겠다는 꿈은 연예운의 증가이기 때문에 좋은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뭔가 부족함을 반영하기 때문에 애정과 경제적 빈곤을 표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8. 다른 지갑으로 바뀌는 꿈

내 지갑을 다른 사람의 지갑으로 바꾸는 꿈은 혼란스러운 감정을 반영하기 때문에 좋은 내용은 아니지만, 비싸고 비쌌다면 부의 행운이 증가합니다.

 

9. 지갑이 물에 빠지거나 젖은 꿈

계획하거나 추진하는 일이 잘 안 되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기 때문에 돈을 잃고 휴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10. 지갑에 돈이 없어지는 꿈

돈을 쓰거나 누군가 꺼내는 꿈은 좋은 꿈으로 해석될 수 있지만, 돈이 지갑에서 나도 모르게 사라졌다면 잘못된 생각과 행동에 대한 경고라고 해석됩니다.

 

11. 지갑 안에 카드를 잃어버린 꿈

지갑에서 카드를 잃어버리는 것은 여러분이 현실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생각을 반영하는데, 이것은 불행한 사건이나 찾아온 기회를 잡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2. 지갑 안을 계속 확인하는 꿈

상태를 계속 확인하거나 가방이나 주머니에 들어 있는 내용물이 좋은 지갑이 있는지 확인하는 꿈은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을 반영하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