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님이 나오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조상님이 나오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7. 29.
반응형

어느 순간 시골로 내려가는 꿈을 자주 꾸는데 할머니와 함께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나오고 친척들이 모여 있어 심리적으로도 향수를 느끼고 안정감을 느낍니다. 한 가지 궁금한 것은 제가 시골에 그렇게 자주 가지 않았고, 할아버지께서는 어렸을 때 잘 지내셨는데 나중에 술을 많이 드셔서 대화를 자주 하지 못하고 교류도 많이 안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꿈에 나오는 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해석

꿈속에서 살아있거나 돌아가신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모습은 현실의 관계와 상관없이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 있지만, 상황이나 표현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좋은 경우

 

1. 식사를 하는 꿈 / 잔치를 하는 꿈

할머니, 할아버지, 친척들이 모여 밥을 먹거나 이야기를 나누는 꿈은 물질이 풍부해져서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려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2. 날 안아주시는 꿈

피곤하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안아 드리는 꿈을 꾸지만 그 후에는 흐르는 물처럼 잘 풀리니까 위로가 되고 힘이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3. 조상님이 꿈에 자주 나오는 경우

내용은 기억나지 않지만 꿈에 할머니가 자주 나오면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대부분 결과는 행운으로 보입니다.

 

4. 나를 쓰다듬어주시는 꿈

손자를 쓰다듬어주면 지금은 아니더라도 가까운 미래에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나를 쓰다듬어주면 사회생활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5. 돌아가시는 꿈

지금 살아 있다면 건강하고 오래 산다는 뜻이고, 고인이 다시 하늘나라로 가는 꿈을 꾸면 번성하여 물질적으로 부자가 된다는 뜻입니다.

 

6. 신령님이 보석을 주는 경우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아닌 신처럼 보이는 노인이 큰 보석을 준다면 누군가 부를 누리거나 성공으로 임신을 했다면 건강한 아이를 낳을 것입니다.

 

7. 조상님이 노래를 부르는 꿈

할머니가 꿈에서 노래를 부르거나 흥얼거릴 때, 집에서 축하받을 만한 일이 일어납니다. 결혼이나 좋은 회사에 취직하는 등 행복한 자리라고 할 수 있는 상황이 있습니다.

8. 조상님이 음식을 만들어 주는 경우

만약 할머니가 음식을 만들어 주신다면, 가까운 미래에 귀인이 와서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노력 수준이나 음식의 종류나 양에 따라 실제 결과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9. 반지를 주시는 경우

꿈에서는 할머니가 반지를 손에 쥐어주면 독신인 사람이 좋은 배플을 만날 수 있고, 결혼했다면 장차 훌륭한 아이를 기대하는 태몽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10. 시골에서 잠자는 꿈

만약 여러분이 시골로 내려가서 잠을 자거나 조부모님의 무덤에서 자는 것을 꿈꾼다면, 사업가들은 번창하거나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기 위해 많은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11. 침입자나 괴한이 나오는 경우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이 집에 침입해 붙잡았는데, 돌아가신 할머니나 할아버지의 경우 방해하던 문제들이 사라져서 일이 잘 풀리고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12. 할머니께서 선물을 주시는 경우

꿈에서 받은 게 있는데 내용은 기억이 안 나지만 기분이 좋으면 귀족의 모습으로 금전적인 이득을 볼 수 있지만 기분이 나쁘면 반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나쁜 경우

 

1. 할머니를 따라가는 경우

건강에 문제가 없다면 별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아프거나 죽으면 사고로 다치거나 집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행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2. 따라오라는 손짓

돌아가신 할머니가 꿈에 나와서 끌고 가거나 어디론가 따라가라고 하면 죽음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니 사고나 험담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일을 하시는 경우

할아버지가 농사를 짓거나 할머니가 밭에서 일하는 모습을 본다면 자신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옳은 길을 가고 있는지, 주로 당신의 직업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4. 미소 짓는 경우

좋게 들리지만, 상사에게 나쁜 이야기를 듣거나, 누명을 쓰고 떠들어댈 수 있기 때문에 정신적인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슬프게 우는 경우

가족이나 친척,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안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어 예방과 행동을 조심할 수 있는 일이 있거나 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6. 큰절을 올리는 경우

추석이나 설날과 같은 분위기라면 재산이 늘어날 수도 있지만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할머니에게 절을 하면 누군가 어려운 부탁을 할 수도 있어 거절하기 어렵습니다.

 

7. 화장을 하는 경우

현실에서도 할머니가 화장하는 모습을 보기 어렵지만 꿈에서 보면 사는 집에 하자가 생겨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모르는 할머니가 나오는 경우

나를 처음 보는 사람이 내가 할머니나 할아버지라고 우기면 직장이나 학교, 주변 사람들에게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말을 조심하고 말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슬픔이나 후회보다는 정신적으로 안정되지 못한 사람들이 시골에 가거나 조부모님을 뵙는 꿈을 많이 꾸는 것 같습니다. 뜻이 나쁘게 나와도 그건 미신일 뿐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