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이사하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9. 3.
반응형

다른 곳으로 이사하는 꿈은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배우자의 몸, 내가 운영하는 직장 등 다른 건물을 상징하며 환경에 따른 심리적 변화를 대변합니다. 현실처럼 크고 좋은 집으로 이사하는 것은 기분은 좋지만 작고 허름한 집으로 이사하는 것은 별로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식으로 해몽을 하게 될까요?

 

 

이사하는 꿈 해몽 (1)

이사하는 꿈 좋은 경우

 

1. 이사할 집을 알아보는 꿈

결혼할 사람을 만나도록 소개받거나 새로운 마음으로 나아가기 위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

사업을 하다 보면 그동안 하던 일이 아니라 분야를 바꿀 수 있고 새로 지은 집으로 이사한다는 것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큰 집으로 이사하는 꿈

자산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더 넓어져 사업 규모 확대, 승진, 이직 등을 통해 처우가 좋아지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4. 이사한 집에 새 물건을 사는 꿈

전에 쓰던 물건이 아닌 새로운 생활용품을 사겠다는 꿈은 예전과 다른 삶을 살고, 큰 행운을 얻어서 주변에 부러운 부를 얻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사하는 꿈 해몽 (2)이사하는 꿈 해몽 (3)이사하는 꿈 해몽 (4)

5, 이사할 집을 둘러보는 꿈

집에서 결혼하거나 사업을 하면서 직원을 고용하는 등 새로운 사람과 관계를 맺을 것을 제안하면서 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좋은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6. 다른 사람이 이사하는 꿈

꿈속에서 다른 사람들이 움직이는 것을 보는 것은 현재로서는 더 나은 선택을 생각하는 것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거나 더 나은 삶을 사는 것 같습니다.

 

7. 외국으로 이사하는 꿈

해외로 나간다는 것은 새로운 일자리를 추진하고 에너지를 얻는 것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해외로 이주하면 행운이 따르지만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8. 강제로 이사하는 꿈

부모나 집주인에게 강제이동을 당하는 꿈은 예지몽으로 생각할 수 있고, 월세나 전세, 혼자 나오면 좋은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이사하는 꿈 해몽 (5)이사하는 꿈 해몽 (6)

9. 집이 무너지거나 파손되는 꿈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는 표시로 심하게 무너지는 만큼 좋고, 재산이 늘어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돈이 굴러가거나 진행되는 결과가 좋을 수도 있어 큰 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10. 마지막 짐을 옮기거나 내려놓는 꿈

마지막에 남은 짐을 옮기고 내려놓는다는 것은 새로운 환경으로부터의 해방이나 심리적 압박감을 의미하기 때문에 지금보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사하는 꿈 나쁜 경우

 

1. 작고 낡은 집으로 이사하는 꿈

기분이 나쁘면 현실적으로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인내심이 필요한 상황이 올 수도 있고, 오래전에 친했던 사람이나 그리웠던 연인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2. 전에 살던 집으로 이사하는 꿈

현재 살고 있는 곳이 아닌 이전에 살던 집에 머물거나 이사를 하는 꿈은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심정이나, 후회와 불안이라는 두 가지 감정으로 인해 절망감을 느끼는 심정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3. 원룸으로 이사하는 꿈

원룸으로 이사하는 꿈은 현재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거나 정신적인 해방감을 원하는 상황으로 해석될 수 있기 때문에 곧 분리되거나 독립하는 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4. 지인이 이사하는 꿈

현실에서는 나쁜 일이 일어나거나 나쁜 감정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꿈속의 사물이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거나 사이가 멀어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사하는 꿈 해몽 (7)이사하는 꿈 해몽 (8)

5. 이삿짐을 조금씩 옮기는 꿈

한꺼번에 움직이기 위해 짐을 옮기지 않고 천천히 조금씩 들고 다닌다면 현실에서 문제나 우려로 심리적 불안을 계속 일으키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6. 이삿짐으로 어깨로 나르는 꿈

꿈에서 어깨가 상징하는 것은 힘, 힘, 책임감이라고 볼 수 있고, 이삿짐을 지고 집에 가면 항상 일하느라 바쁘게 살고 피곤하다는 뜻입니다.

7. 힘들게 무거운 짐을 옮기는 꿈

이사하면서 혼자 무거운 짐을 들어주거나 짊어지겠다는 꿈은 현실적으로 가족을 부양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심리적 압박감과 정서적 스트레스를 표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8. 장롱처럼 큰 가구나 물건이 파손되는 꿈

꿈에 상징되는 옷장은 자신의 몸을, 냉장고는 아내(여자)를 의미하기 때문에 이동 중 크고 비싼 물건이 파손된 것을 발견하면 당분간 건강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사하는 꿈 해몽 (9)이사하는 꿈 해몽 (10)

9. 살림살이를 차에 싣는 꿈

물건을 집으로 꺼내 차에 싣는 꿈은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상징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새로운 환경, 삶, 또는 직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10. 전에 살던 사람이 안 나가는 꿈

움직여야 하지만 전에 살던 사람이 짐을 꺼내지 않거나 그냥 사는 꿈은 현실에서 거짓이거나 억울한 사건을 의미하기 때문에 행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