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빠지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6. 22.
반응형

어른들이 가끔 이가 빠지는 꿈을 꾸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가 빠지는 꿈은 주변 사람들의 조직과의 결별을 예고하는 꿈에 더 가깝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런 꿈을 꾸면 지인들 중 일부가 죽을까 봐 걱정을 했었죠. 이런 꿈을 꾸고 나면 괜히 하루가 찜찜하고 기분이 좋지 않은 경험이 있으셨을 겁니다. 다시 잠들면 꿈을 기억하지 못할까 봐 새벽에 꿈 해석을 열심히 찾아다닌 적도 있습니다. 나쁜 꿈이 아니라면 다시 잠을 잡니다.

 

이가 빠지는 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우선 치아는 가족을 의미하기 때문에 위치에 따라 관계를 알 수 있습니다. 윗니는 나보다 높은 사람의 경우이고, 아랫니는 나보다 낮은 사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한 먼 친척은 어금니를, 직계는 앞니를, 덧니는 며느리나 사위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 해몽 (1)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상황별

 

 

1. 충치가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2)이빨 빠지는 꿈 해몽 (3)

꿈에서 아픈 충치가 빠지는 꿈은 충분한 힘을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일이든 개인적이든 본래의 기술이나 노하우를 쓸 수 없고 결국 불완전 연소로 끝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이 꿈은 최소한의 결과만을 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신과 잘 맞지 않는 사람이 답답하더라도 타협점을 찾을 수 있다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대신 누군가의 이를 뽑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4)이빨 빠지는 꿈 해몽 (5)

꿈에서 다른 사람의 이를 뽑고 있다면, 다른 사람을 돕고 있는 상황이고, 나중에 그 사람이 다시 나를 돕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오히려 자신을 돕는 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3. 이빨 뽑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6)이빨 빠지는 꿈 해몽 (7)

이를 뽑는 꿈은 행운의 꿈입니다. 지금까지 당신을 괴롭혔던 일들이 어느 정도 해결될 것 같고, 생니를 뽑는 꿈은 악몽에 속하니 조심하세요.

 

 

 

4. 아픈 이가 뽑히거나 이가 저절로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8)이빨 빠지는 꿈 해몽 (9)

이가 없는 꿈은 반드시 나쁜 꿈을 꾸는 것이 아니라 충치가 빠지거나 이가 빠지는 행운의 꿈인데, 평소 나를 방해하는 사람이 해결되거나 나와 관련이 없다는 뜻입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일을 그만두거나 아예 일이 해결된다는 좋은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5. 틀니가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10)이빨 빠지는 꿈 해몽 (11)

꿈에서 의치가 빠지는 꿈은 본래의 자신으로 돌아가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틀니의 상실은 여러분의 원래 자신으로 돌아가는 꿈으로 투영되고 있습니다.

 

 

 

6. 이빨이 부러지거나 깨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12)이빨 빠지는 꿈 해몽 (13)

 

이빨이 부러지거나 깨지는 꿈은 신병이 걸려 고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거나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의미일 수 있고, 사업이 문제나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계획하는 모든 일에서 실패를 경험할 수 있고, 예상치 못한 사고로 다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니 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7. 이가 흔들리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14)이빨 빠지는 꿈 해몽 (15)

치아가 흔들리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길 수 있거나 굳혀야 할 일들이 휘청거릴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위치나 계획했던 일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평소보다 준비를 많이 하는 게 좋습니다.

 

 

 

8. 밥 먹다가 이가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16)이빨 빠지는 꿈 해몽 (17)

맛있는 식사를 하다 이가 빠지면 부부싸움이나 연인과의 싸움이 일어날 수 있는 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미리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9. 새로운 이가 자라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18)이빨 빠지는 꿈 해몽 (19)

만약 새로운 이가 생기는 꿈을 꿨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새로운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며느리나 사위처럼 새로운 가정을 꾸릴 수도 있고 좋은 귀인을 만날 수도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10. 모든 이가 빠지는 꿈

이빨 빠지는 꿈 해몽 (20)이빨 빠지는 꿈 해몽 (21)

모든 이가 없는 꿈은 이빨 빠지는 꿈 중 최악의 흉몽으로 알려져 있는데, 집안에 불행이 닥칠 것이고 집안의 누군가가 사고나 질병으로 죽게 될 것이며, 또는 노력으로 얻은 모든 것이 순식간에 무너질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현재 집에서 만나고 있는 반려동물이나, 연인, 가족 등에게 나쁜 일이 일어나 죽음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