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줌누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오줌누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8. 27.
반응형

소변이나 똥에 대한 꿈을 꾼 적이 있으신가요? 실제로는 냄새나고 더럽게 느껴지지만 대체로 변을 보는 꿈은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대변이나 소변에 대한 꿈은 내 감정이 불편할 때 나오는 경우가 많고, 부와 쾌락, 생산을 상징하기 때문에 상황이나 상태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변보는 꿈에 대한 해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오줌누는 꿈 해몽 (1)

 

오줌 누는 꿈?

 

소변보는 꿈 좋은 경우

 

1. 화장실에서 소변보는 꿈

소변을 볼 때 느낌은 매우 중요하며, 시원하다고 느낀다면 미래의 목표나 목표를 이룰 수 있지만, 시원하게 보지 못하면 하는 일의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소변이 묻는 꿈

옷에 오줌이 묻어서 기분이 나쁘면 현실적으로 불쾌한 일이 생길 수 있지만, 청탁을 하거나 계약을 해야 한다면 기분이 상하고 결과가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3. 소변이 계속 나오는 꿈

작은 노력이 모여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뜻으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막히거나 잘 되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열정을 가지고 계속하면 긍정적이고 만족스러운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줌누는 꿈 해몽 (2)오줌누는 꿈 해몽 (3)오줌누는 꿈 해몽 (4)

4. 소변을 뒤집어쓰는 꿈

꿈속에서 옷이 다 젖을 정도로 소변이나 대변을 뒤집어쓰게 되면 현실에서는 부를 많이 가질 수 있지만, 고통스럽거나 불쾌한 감정이 많다면 별 의미가 없는 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5. 흐르는 강물에 소변보는 꿈

강이나 흐르는 개울에서 시원하게 오줌을 싸면 자신이 하는 일에 올바른 방향을 정하고 원활하게 흘러갈 수 있고 모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상황이 올 것입니다.

 

오줌누는 꿈 해몽 (5)오줌누는 꿈 해몽 (6)오줌누는 꿈 해몽 (7)

 

6. 그릇에 소변보는 꿈

그릇은 여성의 자궁을 가리키며, 성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그것을 해결하고 싶은 욕망을 표현하고 여성의 임신 가능성을 내포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7. 타인의 소변을 보는 꿈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소변을 보는 것을 보면 주위 사람들이 소원을 들어주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잘하는 것을 봐야 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악몽을 꿀 수 있습니다.

 

 

8. 알몸으로 소변보는 꿈

바지를 내리지 않고 옷을 다 벗은 채 소변을 보는 꿈은 어려운 고민이나 비밀을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은 뒤 느긋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9. 관계 후에 소변보는 꿈

부부가 육체적 관계를 맺고 소변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일의 마지막 단계를 진행하거나 소망을 이룬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10. 여러 화장실 중 한 곳을 골라 소변보는 꿈

주변에 화장실이 많지만 그중 하나를 골라 소변을 보면 현실적으로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기업이나 건물을 선택해 사업을 하고 큰 성공을 거둔다는 뜻입니다.

 

오줌누는 꿈 해몽 (8)오줌누는 꿈 해몽 (9)오줌누는 꿈 해몽 (10)

11. 소변이 바다로 변하는 꿈

소변이 강이나 큰 바다로 변하는 꿈을 꾸면 큰 조직을 움직이거나 큰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힘이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2. 길거리에 소변보는 꿈

야외에서 소변을 보는 꿈은 자신이 진행하고 싶은 사업의 기준이 충족돼 다른 기관이나 회사로부터 계약을 받고 일을 한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13. 비료 통 근처에서 소변보는 꿈

꿈에서 오줌을 누는 곳이 비료 통 근처이거나 오줌이 가득 차 지저분한 곳이라면 길몽이라고 해석하면 되고, 일하는 사람은 재물을 얻을 수 있고, 글을 쓰는 사람은 일을 기여하게 됩니다.

 

14. 소변이 많이 나오는 꿈

소변이 힘차게 나오는 동시에 평소에 비해서 성기가 커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자신이 하는 일이 크게 성공하기 때문에 주변에도 소문이 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오줌누는 꿈 해몽 (11)오줌누는 꿈 해몽 (12)오줌누는 꿈 해몽 (13)

15. 술 마시고 소변보는 꿈

술집에서 편안하게 술을 마신 뒤 집으로 돌아와 오줌을 누는 꿈은 특정 단체가 맡긴 업무를 다른 기관의 도움을 받아 완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6. 높은 산에서 소변보는 꿈

산은 흔히 인생에서 어려운 일을 의미하지만, 소변이나 대변은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보통 예술가들이 작품을 발표하고 명성을 얻을 때 꿈을 꾸게 됩니다.

 

 

17. 소변이 넘치는 꿈

소변을 보다가 변기가 넘쳐나는 것을 보면 재산이 불어나기 때문에 번성하여 금전적 이익을 얻거나 뜻밖의 재물로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소변보는 꿈 나쁜 경우

 

 

1. 소변이 급한 꿈

자신이 하는 일에 문제가 있거나 막혔지만 소변이 급해 소변이 마렵다는 꿈을 자주 꾸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2. 소변을 못 보는 꿈

소변을 보러 화장실에 가다가 일어나면 원하는 일이 잘 안 풀려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소변이 안 나오는 꿈

오줌을 누기 위해 바지를 내리고 나오지 않아 몸부림치는 꿈을 꾸면 자신이 하려는 일에 문제가 있고 심리적으로 고통받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소변을 보는데 시선이 느껴지는 꿈

일이 잘 안 풀리거나 답답할 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오줌이 마렵거나 속이 불편하면 평판이 나빠지겠지만 무의식적으로 풀어주면 유명해진다는 뜻입니다.

 

 

5. 식당 화장실에서 소변보는 꿈

경우에 따라서는 남성이 여관이나 하숙집에서 커리어우먼과 잠자리를 같이하고 퇴폐적인 장사를 한다는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오줌누는 꿈 해몽 (14)오줌누는 꿈 해몽 (15)오줌누는 꿈 해몽 (16)

6. 이불에 소변보는 꿈

소변과 관련된 꿈이 좋은 의미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어서 부가 늘어나는 것으로 해석되지만 작은 실수가 치욕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7. 피가 섞인 혈뇨를 보는 꿈

검은 소변은 또한 꽤 나쁜 악몽으로 해석될 수 있고, 가족들은 전염병이나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8. 여성의 소변을 보는 꿈

남성과 달리 여성이 길거리에서 소변을 보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지만 꿈에서 보았다면 다른 사람에게 방해를 받아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9. 흙바닥에 소변보는 꿈

흙바닥에 오줌을 누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꿈에서 이런 장면을 보게 되면 일이 꼬이거나 문제가 생겨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뜻입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