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술 마시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8. 10.
반응형

현실에서 사람들과 술을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풀릴 수 있지만 과음하면 필름이 끊기고 다음날 숙취로 후회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에서 술을 마신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뜻이어서 술자리에서 대상과 다투거나 따질 수 있지만 분위기가 좋으면 행운의 꿈으로 해석됩니다. 그럼 음주나 술에 취한 것에 대한 해몽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상황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술 마시는 꿈 해몽 (1)

 

술 마시는 꿈 좋은 경우

 

1. 차가운 술을 마시는 꿈

시원한 맥주나 얼음을 넣은 칵테일 등 시원한 술을 먹는 꿈은 재물운이 증가해 가까운 미래에 승진해 월급이나 부를 얻는다는 의미입니다.

 

 

2. 취하지 않았는데 술주정 부리는 꿈

만약 여러분이 술을 마셨지만 정신이 멀쩡하고, 아예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 비틀거리거나 술에 취한 행동을 한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을 굴복시켜 아래에 두고 내 일을 돕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3. 고위층에게 술을 대접하는 꿈

왕이나 대통령 등 고위층에게 술을 대접하는 꿈은 권력을 얻는 것을 상징하며 윗사람의 도움으로 내가 원하는 성과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연예인과 술을 마시는 꿈은 비슷한 의미로 생각할 수 있지만, 내가 소중하게 여기는 주변 사람이나 싸움을 하는 사람들에게 나쁜 일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 마시는 꿈 해몽 (2)술 마시는 꿈 해몽 (3)술 마시는 꿈 해몽 (4)

4. 대통령이 술을 권하는 꿈

꿈에서 고위층의 술을 마신다면 실제로는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그에 맞는 대우를 받고 좋은 결과를 인정받는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5. 큰길이나 시장에서 술을 마시는 꿈

사람들이 돌아다니는 길 한복판에 있거나, 시장에 앉아 여유롭게 술을 마신다면 그 꿈을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행운의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6. 술을 만드는 꿈

술을 마신다는 것은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뜻으로 해석되지만, 집이나 양조장에서 술을 빚는 꿈은 앞으로 좋은 일이 있기 때문에 금전적인 이익을 챙기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술 마시는 꿈 해몽 (5)술 마시는 꿈 해몽 (6)술 마시는 꿈 해몽 (7)

 

7. 많은 술병 또는 술통을 보관하는 꿈

꿈에 목제 용기에 담긴 와인이나 술이 집안에 가득 차 있다면 내용이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다르지만 술통 자체가 부나 성취를 의미할수록 좋습니다.

 

 

8. 술을 권하는 꿈

지인에게 술을 주겠다는 꿈은 불안감이 사라진다는 뜻인데, 준 술을 거부하거나 따라준 술을 마시지 않으면 그 사람에게 불쾌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9. 술을 마시고 집에서 소변을 누는 꿈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집에 와서 소변을 봤다면 대형 기관에서는 일이 잘 되고 있다는 뜻인데 술집이나 식당에서 소변을 봤다면 악몽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 마시는 꿈 나쁜 경우

 

 

1. 술집에 관련된 꿈

꿈에서 나오는 곳은 나의 현재 정신상 태나 행동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꿈속에서 술집에 있으면 문란한 삶을 살고 있거나 정신상태가 혼란스럽다는 뜻입니다.

 

 

2. 술을 마시는 꿈

술을 마시는 꿈은 술이라고 해서 특별한 의미가 없고, 직접 술을 마시면 뭔가 긍정적인 변화를 의미하지만 남들이 따라준 술을 마시면 남들에게 끌려다닐 수 있습니다.

 

 

3. 친구와 술을 마시는 꿈

고민이나 걱정이 없어 심리적으로 평온한 상태라면 자주 꿈에서 친구에게 술을 따르지만 마시지 않으면 작은 문제로 다툴 수 있습니다.

 

 

4. 이성과 술을 마시는 꿈

이성적으로 술을 마시는 꿈은 연인과의 이별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되지만, 술 마시는 대상이 헤어진 여자 친구라면 서로를 그리워하며 다시 잘 될 수도 있습니다.

 

술 마시는 꿈 해몽 (8)술 마시는 꿈 해몽 (9)술 마시는 꿈 해몽 (10)

5. 술을 따라 두기만 하고 마시지 않는 꿈

술을 마시지 않고 일어나면 친구들과 문제가 생기거나 금전적 손실을 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술을 마시는 것을 보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6. 이성을 희롱하며 술을 마시는 꿈

유흥업소 같은 술집에서 술을 마시면 미혼자들이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로 보는데, 가족이 있으면 부부 사이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7. 취하는 꿈

가까운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술과 술을 즐기는 꿈은 좋은 콘텐츠로 생각할 수 있지만, 재산 손실로 인해 따돌림당하거나 어려움을 겪는 징후입니다.

 

 

8. 술 마시고 싸우는 꿈

꿈에서 누군가와 시비가 붙어 멱살을 잡거나 주먹다짐을 하면 타인으로부터 재산피해를 입게 되므로 파트너십이나 계약, 보장 등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술 마시는 꿈 해몽 (11)술 마시는 꿈 해몽 (12)술 마시는 꿈 해몽 (13)

9. 부부가 술을 먹는 꿈

부부가 함께 술을 마시는 것은 나쁜 꿈인 경우가 많지만 술을 마시고 육체적 관계를 맺으면 이혼하고 재혼할 수도 있습니다.

 

 

10. 술잔이 깨지는 꿈

유리가 깨지면 현실적으로 기분이 좋지 않지만, 꿈속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재산이 없어져 한동안 어려움을 겪으며 가정에 불화가 생기거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11. 뜨거운 술을 마시는 꿈

칵테일이나 정종 등 일부 민속주를 데워서 먹기도 하지만, 가까운 사람들이 사고로 다치거나 재산을 날릴 수 있어 피해가 클 수 있습니다.

 

 

12. 술주정하는 꿈

술에 취해 주사를 놓는 꿈은 현재의 심리 상태를 후회하거나 실수를 할 수 있다는 신호이고, 독감이나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술 마시는 꿈 해몽 (14)술 마시는 꿈 해몽 (15)술 마시는 꿈 해몽 (16)

13. 취해서 넘어지는 꿈

병에 걸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꿈을 마시는 것과 비슷하게 해석되는 경우가 많은데, 나의 실수로 인해 큰 손실이 발생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14. 취해서 웅덩이에 빠지는 꿈

술을 마신 뒤 길을 걷다가 구덩이나 웅덩이에 빠지는 꿈은 주변 사람들의 오해나 비방 때문에 소문을 내거나 경찰서에 갈 수도 있으니 평소 언행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5. 파티에서 술 마시는 꿈

파티에서 술이 가득 담긴 항아리를 보면 정신적으로 괴로워한다는 뜻이고, 술 대신 식혜를 마시면 다른 사람들과의 의견 차이로 인해 문제가 생깁니다.

 

 

16. 술을 파는 꿈

꿈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술을 파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나쁜 것을 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많은 이야기를 하거나 친한 사람과 말다툼을 할 수 있습니다.

 

술 마시는 꿈 해몽 (17)술 마시는 꿈 해몽 (18)술 마시는 꿈 해몽 (19)

17. 아무데서나 눕는 꿈

현재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있어서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불안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고, 건강상의 문제, 재산 상실, 루머의 수 등 피해사례가 있습니다.

 

 

18. 술 취한 사람을 보는 꿈

술 취한 사람을 쳐다보는 꿈은 대상에게 부담을 줄 수 있는 질문을 하거나 행동을 하는 것으로 해석되지만, 술에 취해 의식이 없는 상태라면 난감하게 상황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19. 술통, 술병이 비어있는 꿈

술이 담긴 통은 노력이나 성취를 의미하기 때문에 통이 비어 있으면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의 성과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고 재정 문제를 야기하게 됩니다.

 

 

20. 곡주 찌꺼기를 먹는 꿈

곡물을 발효시키고 술을 증류하면 알 콜리라는 잔류물이 있는데, 알 콜리를 먹는 꿈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망신을 당하거나 당황할 수 있기 때문에 행동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