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나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불 나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7. 23.
반응형

불과 관련된 꿈은 돈, 열정, 애정, 영혼, 죽음 등 다양한 의미를 지니는데, 불에 탄 물체가 무엇을 상징하느냐에 따라 꿈의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꿈의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집이나 주변이 불타는 꿈을 꾸면 마음이 불안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재산이 늘어나는 것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좋은 꿈을 꾸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불에 타거나 불을 지르는 꿈의 해석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불 꿈해몽 (1)

길몽의 경우

 

*내가 불타는 꿈

꿈속에서 몸이 불타오르고 있지만 아픔을 느끼지 못하면 사업이 잘 되고 돈이 많이 들어온다는 뜻이기 때문에 엄청나게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집이 불타는 꿈

물을 뿌려 진화할 수 있는 불은 작은 이익을 상징하지만, 진화가 어려울 정도로 큰 불이 나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큰 재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가 불타는 꿈

아파트의 경우 가치가 일반 주택보다 낮은데, 하는 일이 잘 풀리기보다는 복권에 당첨되거나 집 값이 오르는 등의 이유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불 꿈해몽 (2)불 꿈해몽 (3)불 꿈해몽 (4)

*지붕이나 천장에 불이 나는 꿈

지붕이나 천장은 사람의 머리나 높은 사람을 뜻하는데, 천장을 태우면 장사가 잘 되고 운세가 좋아지지만 조금만 그을리는 거라면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의미가 있습니다.

 

 

*불이 바람에 번지는 꿈

바람은 영적인 의미와 함께 여러분을 돕는 사람이나 힘을 상징하기 때문에, 바람에 의해 크게 번지는 불의 꿈은 그것이 사회적으로 영향력이 있거나 돈을 많이 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몸에 화상 입는 꿈

꿈에서 내 몸에 일어나는 일은 심리적인 의미가 있고, 불에 타게 되면 좋은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거나 일이 잘 풀린다는 뜻이어서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깁니다.

 

불 꿈해몽 (5)불 꿈해몽 (6)불 꿈해몽 (7)

*발바닥에 화상 입는 꿈

다리는 아랫사람이나 부양가족을 지칭하는데 꿈에서 통증이 느껴지고 발바닥에 화상을 입으면 새로운 인연이 오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게 됩니다.

 

 

*길에 불을 내는 꿈

길을 걷다가 불을 질렀는데 불이 꺼지지 않고 빨리 번지는 꿈은 하는 일이 모두 잘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번개로 인해 불이 나는 꿈

대부분의 날씨와 관련된 꿈은 불운을 암시하지만, 천둥이나 번개는 명성이나 부를 상징하며 불이 나면 재물이 원활하게 들어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 꿈해몽 (8)불 꿈해몽 (9)불 꿈해몽 (10)

*불이 안 꺼지는 꿈

큰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나 미래에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게 하는 꿈이고, 진화하려는 불의 규모나 범위가 클수록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불이 나는 꿈

회사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는 꿈과 함께 파격적인 승진으로 높은 연봉과 만족스러운 직장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차에 불나는 꿈

꿈에 나오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고, 차에 불이 나면 일이 잘 풀려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연기가 나오면 문제나 걱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쓰레기를 태우는 꿈

남이 버린 쓰레기를 주워 불에 태우면 장소에 따라 해석이 다르지만 집 앞이나 의미 있는 곳에서 태우면 고민이나 걱정이 사라집니다.

 

 

*세상이 불바다가 되는 꿈

온 세상이 불바다가 되는 꿈은 당신과 가족, 친척들이 오랫동안 부와 화합을 누린다는 뜻인데, 그 속에서 고통받는 사람을 보면 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흉몽인 경우

 

*불을 끄는 꿈

난로와 가스불, 심지어 촛불까지 태우고 있는 불을 끄겠다는 꿈은 당신에게 올 기회를 놓치고 금전적 재산을 잃게 돼 한동안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산채로 불타는 꿈

내가 타들어가는 모습이나 동물, 과일, 야채가 구워지는 모습은 평소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는 나 자신에게 열정적으로 무언가를 하는 의미가 없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불 꿈해몽 (11)불 꿈해몽 (12)불 꿈해몽 (13)

 

*남의 집이 불타는 꿈

제가 아는 지인의 집에 불이 나면 그 사람과 저에게는 작은 재산이 찾아오겠지만, 꿈에서 다른 낯선 사람의 집에 불이 난 것을 보면 본인이나 가족이 불행을 당할 수 있습니다.

 

 

*손에 화상을 입는 꿈

팔이나 손은 힘과 권리, 도움을 주는 사람을 상징하기 때문에 손에 화상을 입는 꿈은 나를 해치는 사람을 만나거나 경제적으로 어렵고 가족과도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털이 불에 그을리는 꿈

꿈에서 불 가까이 몸을 가져다가 수염이나 머리카락이 불에 그을린 경우 가까운 미래에 금전적 손실이나 사고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불 꿈해몽 (14)불 꿈해몽 (15)불 꿈해몽 (16)

 

*남에게 불을 주는 꿈

담배에 불을 붙여주는 등 남에게 불을 전달하는 꿈은 내 이익을 넘긴다는 뜻이어서 내가 하는 일이 잘 안 되고 재산 손실 가능성도 큽니다.

 

 

*불에서 연기만 나는 꿈

불을 피우면서도 불꽃은 보이지 않고 연기만 보는 꿈은 내가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 전망도 좋지 않을 수도 있으니 신중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모닥불에 모여있는 꿈

꿈속에서 여러 명이 모닥불 주위에 둘러앉아 모닥불이 계속 꺼지거나 연기가 피어오르면 집안에서 불화가 생기거나 주변 사람들과 다툼이 벌어져 마찰이 빚어질 수 있습니다.

 

 

*한쪽만 불에 타는 꿈

자존심에 사로잡혀 주위를 살피지 않는다는 뜻이어서 성격이 바뀌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과 연락이 끊기고 고립되고 가정이 깨질 수 있습니다.

 

불 꿈해몽 (17)불 꿈해몽 (18)불 꿈해몽 (19)

 

*곳곳에 산불이 나는 꿈

산불이 한 곳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여기저기서 일어난다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는 뜻이고 사소한 일로 다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무가 불타는 꿈

불타는 꿈의 대부분은 좋은 의미로 해석되지만, 대상이 나무라면 흉몽으로 해석되며 생명력이나 에너지가 점차 약해지거나 무언가에 이끌리는 의미를 합니다.

 

 

*불이 꺼진 뒤 잔해를 보는 꿈

불이 난 후 잔해나 파편을 보는 꿈은 정신적 위축 상태를 가리키며 축적한 것이 무너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명예나 재산의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문서를 태우는 꿈

내용을 알 수 없는 문서를 태운다는 것은 직위나 명예를 잃을 수 있다는 뜻이지만 태운 재가 멀리 날아간다면 불안감이 사라진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나비가 불속에 들어가는 꿈

꿈에서 나비는 좋은 일, 일, 죽은 자의 영혼을 상징하는데, 나비가 불 속에 들어가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실패할 수 있으니 무모한 도전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방관이 출동하는 꿈

주변에서 불이 난 것을 보고 소방관이 나와서 불을 끄는 것을 보면 주변에서 질투하거나 질투하는 사람의 중상모략으로 크고 작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불을 보고 도망가는 꿈

꿈에 불이 난 것을 보고 도망가면 시험에 떨어지거나 업무상 과실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잠시 실수를 줄이기 위해 컨디션을 조절하고 여러 번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불난 곳에서 아이를 구하지 못하는 꿈

아기는 자신이 하는 일, 책임감, 방해 등을 의미하지만, 꿈에 불길에 갇힌 아이를 구하지 못하고 지켜보면 금전적 피해는 물론 대형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