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밥 먹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3. 1. 4.
반응형

최근 밥을 먹는 꿈이나 음식을 먹는 꿈을 자주 꾸는데 최근 건강에 문제가 생기고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악몽으로 분류되는 나쁜 꿈이 아닐까 걱정입니다. 현실적으로 밥은 우리가 먹는 주식이고 꿈에서 쌀이 나오면 개인의 행동과 생각,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상징하고, 찌개와 반찬은 일에 부수적인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음식의 종류나 먹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밥 먹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밥 먹는 꿈 (1)
밥 먹는 꿈 (2)
밥 먹는 꿈 (3)
밥 먹는 꿈 (4)
밥 먹는 꿈 (5)

밥 먹는 꿈 좋은 경우

밥 먹는 꿈 (6)
밥 먹는 꿈 (7)

*밥 먹는 꿈

함께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만약 제가 먹는다면 제가 프로젝트의 중심이 되거나 사업을 할 것을 암시하며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삶을 살 것입니다.

맛이 없거나 부족하다고 느끼면 반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는 꿈

고기는 부와 성욕을 상징하기 때문에 맛있게 익힌 고기를 먹으면 부부 관계가 좋다는 뜻이고, 동물 고기가 아닌 사람이었다면 많은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연예인과 밥 먹는 꿈

꿈속에서 유명한 배우나 가수와 식사를 한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일을 하게 된다는 뜻이고, 얻게 될 금전적 이익이나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친구와 밥 먹는 꿈

우정이 돈독해진다고 해석하거나, 친구들이 실제 사람들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이나 직장 동료들을 의미하기 때문에 나중에 어렵거나 필요한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것을 제안합니다.

 

*죽은 사람과 식사하는 꿈

죽은 사람과 함께 먹는 꿈은 음식을 만든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데, 함께 먹는 사람이 준비했다면 큰 악몽이지만 준비하거나 준비한 것을 먹으면 큰 행운이 찾아옵니다.

 

*우유를 마시는 꿈

우유는 엄마의 모유와 비슷한 음식으로 일, 부, 정신적 자산을 상징하며 꿈에서 우유를 마셨다면 큰돈이 될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갈증으로 물 마시는 꿈

술을 많이 마시고 잠을 자면 물을 마시는 꿈을 꿀 수도 있지만 갈증을 충분히 해소하면 문제가 해결되면서 경제적 여유가 생기고 정신적 스트레스도 줄어듭니다.

 

*밥을 짓는 꿈

쌀을 씻고 밥을 짓는 꿈은 내가 하는 일이 문제없이 진행되고 만족스럽다는 뜻이지만, 쌀의 상태나 쌀의 유출 등 주변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밥솥이나 냄비등을 선물 받는 꿈

밥 짓는 밥솥이나 밥 짓는 냄비를 선물로 받는 꿈은 작은 경제적 혜택이 기분을 좋게 하거나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밥그릇이 쌓여있는 꿈

밥그릇은 직장에서 자신의 위치나 업종을 상징하기 때문에 밥그릇이 많으면 그만큼 많은 직원을 관리하는 사업을 관리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솥에 밥이 가득한 꿈

가마솥이나 밥솥에 밥이 가득 담긴 꿈은 그만큼의 부를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현재 사업을 하고 있으면 일의 성과가 좋아 돈도 많이 벌고 돈도 많이 벌게 됩니다.

 

*제가상 차리는 꿈

꿈에서 조상은 주변 사람과 일, 예언을 상징하고 음식을 대접하면 원하는 것을 얻고 문제가 해결되니 계속 노력하면 부와 명예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얀 쌀밥을 대접하는 꿈

나이가 많고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 밥을 지어 올리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짐을 의미하며, 밥을 대접하는 사람의 권위나 명성에 따라 더욱 수월하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콩밥을 먹는 꿈

쌀에 들어있는 콩, 팥, 수수는 축하를 의미하기 때문에 축제나 행사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음식 관련된 꿈

꿈에서 냉장고는 일이나 재물을 보관하는 안전한 곳으로 해석될 수 있고, 음식을 꺼내거나 안에 넣는 것은 새로운 일이나 요청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무를 뽑아 먹는 꿈

채소를 먹는 꿈은 큰 의미가 없지만, 밭에 심은 무를 따거나 먹는 꿈은 사람들이 출세할 수 있도록 인정받고 초고속 승진을 할 수 있는 능력, 즉 사업의 번창을 상징합니다.

 

*가지를 먹는 꿈

여성의 꿈에 등장하는 당근, 오이, 가지, 아스파라거스 등의 채소는 남성의 생식기를 상징하는데, 그중에서도 먹거나 나뭇가지를 뽑는 꿈은 일이나 투자로 인한 부운을 높이는 것입니다.

 

*수프를 마시는 꿈

음식을 씹지 않고 마시는 형태의 꿈은 대부분 불행을 암시하지만 숟가락으로 국물을 마시는 꿈은 결혼이 행복하다는 뜻이지만 추우면 이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밥 먹는 꿈

대부분의 경우 임신부를 꿈에서 보면 부와 건강운이 좋아진다는 뜻이고, 함께 먹으면 사업에 필요한 돈을 마련하거나 잘 되면 성과를 내겠다는 뜻입니다.

밥 먹는 꿈 (8)
밥 먹는 꿈 (9)
밥 먹는 꿈 (10)

 

밥 먹는 꿈 나쁜 경우

밥 먹는 꿈 (11)
밥 먹는 꿈 (12)

*탄밥을 먹는 꿈

피부질환 등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했거나 이미 발생했을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신경을 쓰거나 거부감을 느끼거나 맛없게 먹으면 손해를 보거나 금전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반찬만 있는 꿈

밥은 본업을, 국이나 반찬은 부수적인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영양가 있는 일 때문에 해야 할 일을 못하고 성과를 내지 못하는 상황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외식하는 꿈

가족과 함께 집에서 식사하는 꿈은 큰 의미가 없지만 식당에서 외식하는 것은 식중독이나 유행병을 경고하는 꿈이기 때문에 단체로 아프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억지로 먹는 꿈

배가 고프지 않거나 음식이 맛이 없지만 억지로 먹는 꿈은 말과 행동을 조심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기 때문에 입을 조심해야 한다.

 

*생쌀을 먹는 꿈

밥을 짓지 않고 생쌀을 씹는 꿈은 일을 제대로 마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한다는 뜻으로, 공사 현장을 맡으면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밥의 색깔

꿈에서 밥을 먹고 있는데 빨간색으로 변하면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고 노란색은 간 관련 질환, 파란색은 우울증 등 정신질환으로 해석됩니다.

 

*잡곡밥을 먹는 꿈

실제로는 건강을 위해 잡곡밥에 여러 가지 곡물을 섞어 먹는 것도 좋지만 꿈속에서는 여러 가지 문제가 복잡하고 해결이 어렵습니다.

 

*잡곡밥을 대접하는 꿈

윗사람에게 밥을 대접하는 꿈은 좋은 행운의 꿈으로 해석되지만, 백미 대신 곡식이나 보리를 섞어 지으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없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경찰과 밥 먹는 꿈

꿈에서 경찰관이란 문제가 생기거나 해결되는 것을 의미하며, 함께 식사를 하게 되면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황에 놓이거나 실제로 경찰서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미역국 먹는 꿈

미역국을 먹는 꿈은 아이를 낳은 여성이 산후조리를 위해 먹는 음식에서 엄마와 아이가 떨어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시험에 실패했다는 의미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고기에 살대신 뼈만 있는 꿈

닭다리나 갈비를 먹고 있는데 살이 별로 안 쪄서 뼈만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의 실체가 없다는 뜻인데, 그럴 여유가 없어서 힘들어요.

 

*고기를 먹지 못하는 꿈

앞에 놓인 고기를 먹지 않고 잠에서 깨면 성적인 문제가 생기기 쉬운데, 이는 부부간의 문제에 불만이 있거나 성적인 능력에 자신이 없어 꺼린다는 뜻입니다.

 

*날달걀을 먹는 꿈

새알은 시작과 행운을 의미하기 때문에 흔히 수태몽으로 해석되지만, 깨지거나 상한 알을 먹는 꿈은 가까운 사람의 배신이나 간섭으로 일이나 기회가 좌절된다는 뜻입니다.

 

*커피를 마시는 꿈

꿈속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지거나 좌절을 의미한다는 말이 있지만 쓴맛을 강하게 느꼈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젓가락이 한쪽만 있는 꿈

젓가락이 없어 국을 먹거나 음식을 집을 수 없는 꿈은 경제적 여유가 없어 가정불화나 배우자와의 이혼 위험이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밥그릇을 선물 받는 꿈

밥 짓는 냄비나 솥을 선물로 받는 것은 행운의 꿈으로 해석되지만, 밥그릇이나 주전자를 선물로 받거나 사는 꿈은 경제적 피해나 생활고의 징후로 보입니다.

*그릇이 깨지는 꿈

컵이나 그릇 등 유리나 도자기를 깨뜨리는 것은 건강상의 문제나 별거를 의미하기 때문에 사업상 큰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고, 가정불화로 갈등이 악화돼 서로 사이가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밥통에 밥이 없는 꿈

꿈에서 배가 고파서 밥솥을 열면, 실제로는 일(본업)이 없어져 사업이 망하거나 은퇴할 것을 암시합니다.

 

*음식이 별로 없는 꿈

밥을 먹으면서 밥그릇을 보면 밥이 없거나 밥이 조금밖에 없고 반찬이 부족하면 곤란하다는 뜻이고, 한동안 경제적으로 빠듯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밥을 얻어오는 꿈

집에 쌀이 없어 이웃에게 음식을 얻어먹겠다는 꿈은 현실적으로 큰 노력 없이 재물을 얻는 것이고 액수는 크지 않지만 복권에 당첨되거나 돈을 줍는 것입니다.

 

*꿈속에 음식이 짠 경우

꿈에서 음식을 만들고 짠맛이 느껴지면 실수를 후회하거나 신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짝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표현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밥그릇이 지저분한 꿈

음식이 담긴 그릇이 녹슬거나 지저분하면 게으른 성격으로 인해 일이 잘 안 되거나 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해석되지만 깨끗하게 씻으면 행운의 꿈으로 해석됩니다.

 

*밥상에 파란색 대변

파란 대변은 일반적인 꿈에서도 보기 힘들지만, 돈을 빌린 사람과의 문제로 인해 받을 수 없거나 심한 굴욕감을 느끼는 일이 일어나기 전에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리가 꼬이는 꿈

벌레를 보는 꿈을 꾸는 것은 순간 불쾌한 감정을 느끼거나 신경 쓰는 데 문제가 있다는 뜻이고, 음식에서 파리가 꼬이는 꿈을 꾸는 것은 병에 걸리거나 다른 사람의 비방으로 돈을 잃는 꿈을 꾸는 것입니다.

 

*부부가 외식하는 꿈

일반적으로 부부가 함께 외출하는 꿈은 악몽으로 해석돼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겼다면 두 사람의 관계가 상대방과의 파국이나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불량배와 식사하는 꿈

고민이 많으면 조폭이나 불량배를 꿈꾸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과 함께 식사를 한 뒤 걸어 다니는 꿈은 강한 남자가 되고 싶은 욕구나 성적 관심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밥통 안에 다른 음식

밥솥을 열었는데 밥이 아닌 다른 음식이 들어있었다면 본업이 아닌 새로운 일을 하고 있다는 뜻이고, 현실에서의 노력에 따라 결과가 결정됩니다.

 

*식초를 마시는 꿈

신식초를 맛보는 꿈은 현실에서 너무 보수적이거나 틀에 박힌 탓에 주변 사람들의 비난을 받지 않으려면 사고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뜻입니다.

 

*영적인 존재에게 얻어먹는 꿈

신, 용, 영혼 등 영적인 존재로부터 음식을 얻는 꿈은 불행의 악몽으로 해석되지만, 근사한 잔치로 대접받으면 사업이 잘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햄/소시지

꿈속에서 햄이나 소시지는 남성의 생식기를 상징하는 음식으로, 여성의 경우 육체적인 관계에 대한 관심이나 욕구가 크지만 이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비빔밥 먹는 꿈

실제로는 밥에 여러 가지 채소나 재료를 섞어 먹으면 맛있지만 꿈에서는 식중독 같은 바이러스 때문에 배탈이 나거나 병에 걸린다는 뜻입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