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물고기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9. 12.
반응형

물고기와 관련된 꿈들은 우리가 평소에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와 소망, 그리고 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생각들을 상징하는 많은 의미와 상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흔히 물고기는 여성을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되지만, 일, 부, 자녀, 권력 외에도 꿈의 내용에 따라 다양한 해몽이 다를 수 있습니다. 태몽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물고기 꿈. 오늘은 물고기 꿈 해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물고기 꿈 해몽 (1)

물고기 꿈?

서양에서도 태몽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물고기 꿈은 물고기의 크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길몽으로 해석되는 상황이어도 크기가 작으면 자신의 기대에 못 미치고 실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물고기 꿈 해몽 (2)
물고기 꿈 해몽 (3)
물고기 꿈 해몽 (4)
물고기 꿈 해몽 (5)
물고기 꿈 해몽 (6)


색깔로 보는 물고기 꿈 해몽

 

  • 하얀색 : 열심히 일해서 부와 명예를 얻는다는 뜻입니다.
  • 은색 : 일이 잘 풀리고 가족의 행복이 찾아옵니다.
  • 파란색 : 계획된 작업을 진행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 금색 : 경제적으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은색 : 아들을 갖게 되는 태몽꿈으로 해석됩니다.
  • 화려한 무늬 : 다툼이 있거나 아픈 사람은 병이 낫게 됩니다.

물고기 꿈 해몽 (7)
물고기 꿈 해몽 (8)
물고기 꿈 해몽 (9)
물고기 꿈 해몽 (10)
물고기 꿈 해몽 (11)

 

 

물고기 꿈 해몽 (30)
물고기 꿈 해몽 (18)
물고기 꿈 해몽 (19)
물고기 꿈 해몽 (20)
물고기 꿈 해몽 (21)
물고기 꿈 해몽 (17)

물고기 꿈 좋은 경우

 

1. 물고기를 손으로 잡는 꿈

재산이 불어나면서 잡은 물고기의 크기나 수만큼 금전적인 이득을 얻는 신호로 해석되고, 큰 물고기를 품에 안으면 훌륭한 사람이 될 아이의 구상몽으로 해석됩니다.

 

2. 낚시로 물고기를 잡는 꿈

낚싯줄로 물고기를 잡는 꿈은 꽤 큰 수익을 낼 것이라는 신호이기 때문에 좋은 정보를 얻고 주식 투자로 큰 수익을 낼 수도 있고, 기발한 아이디어 덕분에 사업에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3. 뜰채로 물고기를 잡는 꿈

구멍이 촘촘히 뚫린 도구를 이용해 크고 큰 물고기를 잡으면 큰 재산이 들어온다는 뜻이지만 양이 적거나 적으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려고 합니다.

 

4, 그물에 작은 물고기가 잡힌 꿈

바다나 강에 그물이나 그물을 던져 끌어올려 보니 작은 물고기를 많이 잡는 꿈은 말처럼 먼지를 모아 큰돈을 벌고 단번에 큰 이익을 내는 것이 아니다.

 

5. 잡은 물고기를 풀어주는 꿈

어렵게 잡은 물고기를 다시 풀어준다는 꿈은 현실에서 힘들거나 외로운 시간이 끝나고 좋은 일이 시작돼 노력한 만큼 인정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6. 물고기가 잔잔하게 헤엄치는 꿈

물속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는 심리적으로 평온한 상황을 반영한 것이라 생각할 수 있고, 여유롭고 운이 좋아 좋은 일이 종종 일어납니다.

 

7. 물고기를 회 또는 구이로 먹는 꿈

경우에 따라서는 건강상의 문제로 해석될 수도 있지만 생선을 먹는 꿈은 연애하는 사람이 더 가까워지는 것을 상징하고, 부부에게는 아이를 임신해 문제없이 낳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8. 큰 물고기에게 잡아 먹히는 꿈

큰 물고기가 나를 삼키고 뱃속으로 들어가면 집을 사거나 취업에 성공하는 등 금전적인 행운이 온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심리적 부담을 반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9. 연못에 물고기가 가득한 꿈

연못을 들여다보니 물고기가 많이 헤엄치는 꿈은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사업이 풀린다는 뜻이어서 매번 성과가 좋아 보람을 느낍니다.

 

10. 연못에 물고기를 방생하는 꿈

연못은 돈을 상징하기 때문에 돈을 많이 받는다는 뜻이고, 사업이 번창하기 때문에 금전적인 이익은 물론 높은 사회적 지위에 오를 수 있다는 뜻입니다.

 

11. 배 안으로 물고기가 뛰어 들어오는 꿈

제가 타고 있는 배에서 물고기가 뛰어내려 들어가는 꿈은 사회적으로 경력을 열 것으로 예상돼 공무원이나 의사 국가고시에 합격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12. 물고기를 고르는 꿈

수족관이나 해산물 시장 등 물고기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고르는 꿈은 작품을 공정하게 판단하거나 부를 분배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물고기 꿈 해몽 (12)
물고기 꿈 해몽 (13)
물고기 꿈 해몽 (14)
물고기 꿈 해몽 (15)
물고기 꿈 해몽 (16)
물고기 꿈 해몽 (31)
물고기 꿈 해몽 (23)
물고기 꿈 해몽 (22)
물고기 꿈 해몽 (24)
물고기 꿈 해몽 (25)
물고기 꿈 해몽 (26)

물고기 꿈 나쁜 경우

 

1. 물고기를 죽이는 꿈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임신부가 꿈을 꾸면 아주 나쁜 악몽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물고기가 정신없이 움직이는 꿈

꿈속에서 물고기가 물 위에서 마구 움직인다면,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재정난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징후로 인해 곧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3. 물이 마른 곳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물이 말라 바닥이 들썩이는 곳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은 부도덕한 방법으로 수익을 올리고 돈을 모으는 것이니 정당한 방법인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4. 다 잡은 물고기를 놓치는 꿈

자신 있게 시작한 사업이나 일이 처음에는 잘 풀리는 듯하다가 다시 실패로 돌아가 기대했던 만큼 이루지 못하고 크게 실망하게 된다는 경고로 볼 수 있습니다.

 

5. 물고기 시체가 물 위에 떠오르는 꿈

죽은 물고기가 연못에 떠서 배를 위로하는 모습은 그동안 해오던 일에 문제가 생겨 손해를 본다는 뜻이고, 다른 사기에 속아 넘어갈 수도 있으니 사람을 조심해야 합니다.

6. 손바닥의 작은 물고기

열심히 노력해서 무언가를 기대하는 예지몽이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거나 나쁜 결과에 낙담하는 꿈이기 때문에 너무 신경 쓰지 않고 떨쳐버리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7. 낚싯바늘이 없는 꿈

물고기를 잡으러 나왔는데 바늘이 없다는 꿈은 현실에서 계획했던 일이 실패하고 재산 손실을 의미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8. 생선가시가 목에 걸린 꿈

생선을 먹다가 목에 가시가 걸려 고생하는 꿈은 주변에서 들려준 이야기가 마음에 걸리는 상황을 의미하며, 여러 번 반복하면 식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9. 다른 동물이 물고기로 변하는 꿈

보통 갑각류나 양서류 같은 물동물은 물고기로 변하는 꿈을 꾸는데,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재산을 잃는다는 뜻이기 때문에 잠시 주위를 둘러보고 잘 돌보는 것이 좋습니다.

 

10. 물고기가 썩는 꿈

비린 곳을 보면 물고기가 상하고 변질되고 있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미루고 있는 문제가 더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해결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