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가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군대 가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9. 13.
반응형

전역한 지 한참 오래됐지만 군 복무를 하는 꿈을 꿀 때가 있습니다. 군에 관련된 꿈은 단순하게 군과 관련된 장소나 인물을 상징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현재 상황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군대는 사회 집단과 일을 대표하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고 직업 운도 높아지기 때문에 선견지명보다는 일에 관련된 생각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군대와 관련된 꿈은 가벼운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TD) 또는 마음속의 불안으로 인한 트라우마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이번에는 군대, 군인과 관련된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군대 가는 꿈 (11)
군대 가는 꿈 (10)
군대 가는 꿈 (9)
군대 가는 꿈 (1)
군대 가는 꿈 (15)
군대 가는 꿈 (14)
군대 가는 꿈 (13)
군대 가는 꿈 (12)
군대 가는 꿈 (2)
군대 가는 꿈 (18)
군대 가는 꿈 (17)
군대 가는 꿈 (16)

군대 가는 꿈 좋은 경우

1. 군대에 입대하는 꿈

취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취업을 생각하고 있고 그들이 좋아하는 회사에서 연락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일을 하고 있다면, 그것은 업무 스트레스를 반영합니다.

 

2. 전투모

현재 군 복무 중인 군인이 군모를 벗으면 휴가를 가거나 제대하는 꿈으로 볼 수 있고, 제대 후 그런 꿈을 꿨다면 직장에서 승진하거나 사업이 잘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3. 군모를 쓰고 경례

앞머리가 달린 모자를 쓴다는 것은 전체적인 행운이 늘어나는 꿈이며, 군모를 쓰고 손으로 경례를 하면 산만하거나 반대해도 소망을 이겨내고 나면 연애운이 늘어난다는 생각이 듭니다.

 

4. 군인들이 나오는 꿈

군사가 많은 꿈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바쁘다는 뜻이고, 그 일에 동조하면 순조롭게 풀리지만 질서를 지키지 않으면 일이 복잡해집니다.

 

5. 철모를 쓰고 있는 군인들

제가 꿈에서 방탄 모자를 쓴 군인들을 많이 봤다면 제가 계획하고 하고 싶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완전무장

군복을 입고 군단장, 총과 같은 장비로 완전무장을 하는 꿈은 많은 사람들을 다스리는 역할을 할 수 있고 일하기 전에 완벽한 준비를 하고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7. 행군

질서 정연하게 행진하는 군인들의 꿈은 내가 생각하고 바라던 대로 아무 문제없이 진행한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반대로 보면 과정은 쉬워 보이지만 결과는 실망스러울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8. 집안에 군인이 들어오는 꿈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거나 일을 하는 꿈이기 때문에 재산이 늘어나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마음이 매우 불편하면 어렵고 힘든 일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9. 사격을 잘하는 꿈

목표물을 조준하고 쏠 때마다 원하는 곳에 총알을 넣는 꿈은 전체적인 운을 높이는 꿈이기 때문에 아이디어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제시해 좋은 결과를 얻으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10. 적군과 전투하는 내용

발전을 나타내는 꿈을 가지고 강력한 무기나 탱크를 가지고 싸우고 있다면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1. 장군모를 쓰는 꿈

일반병으로 제대했는데 장교 이상의 계급의 모자를 쓴다면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인정받을 수 있는 일이나 리더십을 할 수 있습니다.

12. 학생 신분으로 군입대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자주 꿈꾸는 꿈으로 돈을 벌고 싶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직업을 구할 수 있고 군대에 가는 심리가 반영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3. 군인이 사람을 죽이는 꿈

꿈속에서 병사가 사람을 죽이는 것을 보는 것은 상당히 무섭고 불안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 바라던 것을 쉽게 이룰 수 있다는 것을 함축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4. 군인이 유골 상자를 주는 꿈

군인이 유골 상자를 주는 내용은 내가 노력한 만큼 부와 명예를 얻는 내용으로 해석되고, 어린 나이보다는 5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위한 꿈입니다.

군대 가는 꿈 (3)

 

군대 가는 꿈 (4)
군대 가는 꿈 (5)
군대 가는 꿈 (6)
군대 가는 꿈 (7)
군대 가는 꿈 (8)

군대 가는 꿈 나쁜 경우

1. 재입대하는 꿈

예민하고 완벽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군대를 두 번 가는 꿈을 꾸는데, 너무 신경을 쓰면 스트레스만 쌓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타협하고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여자인데 군대 가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있거나 벽에 부딪혀 해결할 방법을 모색하는 상황에서 현실을 피할 생각을 하기보다는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입대 영장이 날아온 꿈

심신이 피곤할 수 있기 때문에 휴식이 필요할 수도 있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여가 활동을 즐기거나 잠시 여행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4. 강제 군입대를 하는 꿈

나도 모르게 군대에 징집되는 꿈이나 무언가를 가지거나 즐기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것이 아닌지 걱정되니 내 현재 상태를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5. 제대하는 꿈

지루한 군 생활을 정리하고 전역하는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좋은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지나친 욕심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6. 군인 부상당해 쓰러져 있는 꿈

어디선가 다치거나 탈진해 있는 군인을 보는 꿈은 일을 하다 보면 나에게 방해가 되는 문제가 많다는 뜻이기 때문에 막힌 것이 있다면 밀어붙이기보다는 잠시 쉬는 것이 좋습니다.

 

7. 전투모를 잃어버린 꿈

직장에서 잘리거나 일을 잘하지 못하는 불안감에 자주 반영되며, 대부분 나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나쁜 꿈으로 여겨집니다.

 

8. 총을 잃어버린 꿈

전투모를 잃는 꿈과 해석은 비슷하지만 총이 더 중요하고 더 큰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미 나쁜 일이 일어나거나 기다리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9. 군 훈련을 받는 꿈

직장이나 집에서 시끄러운 일이 일어나고 정신적 육체적 고난을 겪은 뒤 꿈을 꾸는 경우가 많다는 신호인데, 장기적으로 자신을 성장시키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10. 군대에서 기합을 받는 꿈

나는 다른 사람의 문제에 관여하거나 도와야 한다는 꿈을 가지고 나에게 이득이 없고 돈을 잃기 때문에 내 마음을 통제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11. 군인이 군대에 맞서는 꿈

최근에는 거의 일어나지 않았지만, 신체적 충격이 있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정신적으로 공격을 받았다면 과도한 스트레스의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12. 군인이 전투에서 도망치는 꿈

군복 차림으로 적과 싸우지 않고 쫓기며 도망치는 꿈은 무리하게 힘든 일을 하거나 건강이 좋지 않다는 의견을 제시해 피하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13. 다리를 다치는 꿈

군인으로서 다리를 심하게 다치거나 절단하는 꿈은 학업이나 일이 끝났음을 암시하며,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군인이 나를 보고 경례하는 꿈

병사가 나에게 경례를 하는 꿈은 매우 불길한 징조로 생각할 수 있지만, 집안에 계신 어르신들의 건강이 좋지 않으면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15. 군대에서 휴가 가는 꿈

현재 군인이라면 휴가를 가거나 제대를 앞둔 마음을 반영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이미 제대했다면 현실을 회피하려는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6. 탈영하는 꿈

정신적으로 억압받는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을 의미하기 때문에 실제 군대나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심정을 반영해 주변 사람들에게 나쁜 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