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꿈, 시험 보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공부하는 꿈, 시험 보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3. 1. 9.
반응형

학교 다닐 때는 수업을 열심히 듣는 학생은 아니었지만, 잠을 잘 때 학교에서 공부하거나 시험을 보는데 답을 몰라 답답하고 난감에 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부를 안 한 지 오래되었는데 왜 이런 꿈을 꾸는지 궁금해 이번에는 학교에서 공부하거나 시험을 보는 꿈 해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공부하고 있는 것을 꿈꾸고 나면 기분이 유쾌 않을 수 있는데요 지식과 경험을 늘리고자 하는 욕구와 현재 상황에 대한 불만과 후회가 반영된 것입니다.

시험보는 꿈 (1)
시험보는 꿈 (2)
시험보는 꿈 (3)
시험보는 꿈 (4)
시험보는 꿈 (5)

공부하는 꿈 좋은 경우

시험보는 꿈 (6)
시험보는 꿈 (7)

*공부를 하는 꿈

태어날 아이가 학자나 연구자로 성장한다는 것은 개념적인 꿈으로 볼 수 있고, 계획했던 것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잘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영어공부하는 꿈

내가 모르는 분야의 지식이나 경험을 얻고자 하는 욕구가 꿈으로 표현되어 미래에 대한 도전을 의미하기 때문에 지식을 축적하여 성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개인 강의를 받는 꿈

1:1 공부를 가르치는 선생님에게 수업을 듣는 꿈은 실제 생활에서 비슷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고, 선배나 좋은 멘토가 있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시험보는 꿈 (8)
시험보는 꿈 (9)
시험보는 꿈 (10)

공부하는 꿈 나쁜 경우

시험보는 꿈 (11)
시험보는 꿈 (12)

*학교 가는 꿈

의외로 나이가 들어서도 진학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지만,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불만의 상태에 빠져 과거를 그리워하는 심리가 반영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벼락치기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나 존경하는 사람에게 숨기고 싶었던 비밀이 들통나 실수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잠시 언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교실에서 수업받는 꿈

학생들의 경우 자주 있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지만, 이미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이 업무상의 문제로 상사에게 잔소리를 듣는 것을 암시합니다.

 

*수학 공부하는 꿈

해결되지 않은 현실의 문제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은 꿈으로 표현되지만,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너무 미루지 말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들과 공부하는 꿈

혼자라기보다는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는 다소 나쁜 악몽으로 해석되지만, 법적인 문제로 한동안 조사를 받을 수 있고 문제가 생각보다 클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는 꿈

비록 어른이 되었지만 꿈에서 학창 시절에 가르쳐준 학교나 학원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받고 있다면, 개인적인 생활에 문제가 생겨 혼자 해결하지 못하고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를 가르치는 꿈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 관련 직업이 아니라면 현재의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불안한 심리를 보이고 있어 스트레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면접보는 꿈 (1)
면접보는 꿈 (2)
면접보는 꿈 (3)

 

시험 보는 꿈 좋은 경우

면접보는 꿈 (4)
면접보는 꿈 (5)

*시험 보는 꿈

현실에서는 시험과는 상관이 없지만, 이런 꿈을 꾸었다면 취업을 하거나 계획한 일을 실천함으로써 금전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다는 신호로 해석됩니다.

 

*면접을 잘 본 꿈

필기시험이나 서류에 합격해서 면접시험을 잘 봤다면 합격을 의미하지만, 결과를 바로 확인했다면 현실에서는 실패를 의미합니다.

*면접을 못 본 꿈

중요한 면접이기 때문에 잘하려고 했는데 너무 긴장해서 대답을 못하고 너무 긴장해서 울었다는 것은 합격이나 면접 합격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답안지를 작성하는 꿈

꿈에서 답안지를 쓴다는 것은 자신의 행동에 대한 평가를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심사관에게 제출하면 직장에서 부서를 옮기거나 이직할 기회가 생깁니다.

 

*시험에서 실수하는 꿈

시험문제를 풀거나 답을 쓰면서 실수를 해 당황하는 꿈은 현실에서 포기하던 일이 갑자기 잘 풀리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낸다는 뜻입니다.

 

*시험에 떨어지는 꿈

시험에 떨어진 것을 확인하고 집에 가는 길에 잠에서 깼다면 기분이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수한 성적으로 시험에 합격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커닝하는 꿈

시험을 보면서 남의 답안지를 몰래 훔쳐보는 꿈은 현실의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시험이나 면접을 본 사람들은 쉽게 합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커닝을 했지만 떳떳한 꿈

실제로 다른 사람의 시험지나 부정행위 논문을 보고 답을 썼는데 자신감이 생겼다면 자신의 우월성을 표현하거나 무죄를 주장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커닝하는 꿈

시험을 풀고 있는데 부정행위를 하는 사람이 보이면 만족할 만한 성적을 기록하거나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겠다는 뜻입니다.

 

*한 문제도 풀지 못하는 꿈

객관식 문제라면 찍기라도 할 텐데, 주관식 문제라 풀지 못한 채 잠에서 깼다면 현재는 불안감을 느끼고 있지만 앞으로는 문제가 해결되고 마음이 가벼워질 것입니다.

면접보는 꿈 (6)
면접보는 꿈 (7)
면접보는 꿈 (8)

시험 보는 꿈 나쁜 경우

면접보는 꿈 (9)
면접보는 꿈 (10)

*문제를 술술 푸는 꿈

시험을 앞두고 문제풀이를 꿈꾼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공부를 못하고 자신감이 없어 시험 점수가 낮거나 낙제하기 쉽다는 뜻입니다.

 

*어려운 문제를 푸는 꿈

어려워서 쉽게 문제를 풀지 못하고 오랜 시간 고민하는 꿈은 현실에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잠시 마음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면접 보는 꿈

면접이라는 단순한 꿈은 상대방과의 대화 도중에 말다툼을 하는 것을 암시하지만, 업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합의에 이르지 않고 논쟁으로 끝날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기도구가 없는 꿈

OMR 답안을 확인하는 데 필요한 컴퓨터 사인펜 등 필기도구가 없어 땀을 흘리는 꿈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려 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답안지가 더러운 꿈

문제를 열심히 풀고 시험 답안지를 확인한 뒤 더럽거나 얼룩진 꿈은 시험을 잘 못 봐서 불안감을 반영하기 때문에 결과가 좋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시험에 지각한 꿈

시험장에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하면 기본을 지키지 않아 답답하고 남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것에 대해 혼란스러워 할 수 있습니다.

 

*주관식문제를 제출하는 꿈

객관식 문제가 아닌 서술형 답변을 작성하여 심사위원에게 제출하면 민원이나 희망사항에 대한 청원, 작품 제출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타인의 검토가 필요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