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고양이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8. 24.
반응형

서양에서 고양이는 여성의 교활하고 부정적인 측면을 상징하고 비밀스러운 것, 도둑, 바람의 연인, 그리고 질병을 의미하기 때문에 종종 악몽으로 해석됩니다. 실제로 고양이를 좋아하거나 키우는 사람의 꿈에 고양이가 나온다면 의미가 없을 수 있지만,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사람이 고양이 꿈을 꿨다면 행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꿈 해몽 (1)

 

 

 

 

고양이 꿈 해몽 (2)

고양이 꿈?


 

어두운 밤에 활동적인 고양이들은 우는 아기들과 비슷한 울음소리와 사람의 말을 잘 듣지 않고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불길한 일들을 가져온다고 믿어집니다.

 

 

  • 흰 고양이: 내가 관심 있는 다른 사람을 의미합니다.
  • 검은 고양이: 울거나 따라올 때 나쁜 일이 일어납니다.
  • 회색 고양이: 새 인연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노란 고양이: 고집 센 아이의 탄생을 의미합니다.
  • 얼룩진 고양이: 주변 사람들과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파란 고양이: 정신적인 압박감이나 질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고양이 꿈 해몽 (3)고양이 꿈 해몽 (4)고양이 꿈 해몽 (5)
고양이 꿈 해몽 (6)고양이 꿈 해몽 (7)고양이 꿈 해몽 (8)

 

 

고양이 꿈 좋은 경우

 

1. 고양이를 만지는 꿈

창의적이거나 예술적인 감각이 필요한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좋은 아이디어나 계획을 가지고 성공했다고 생각할 수 있고, 이는 남자가 여자의 품에 안길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고양이가 무는 꿈

고양이가 꿈속에서 물어보면 고양이가 미래에 크게 자랄 아이를 낳는다는 것은 착상 꿈이고, 특히 자신을 물었던 고양이가 검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고 재산이 생길 것입니다.

 

3. 흰 고양이의 의미

주로 남성의 꿈이며, 자신이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여성을 떠올리는 것이 꿈에 나타나며 현재 올바른 길을 걷고 있어 당분간 불안이나 걱정은 없습니다.

 

4. 고양이가 자고 있는 꿈

꿈속의 고양이들은 일반적으로 불길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잠자는 고양이를 보는 것은 여러분이 정신적으로 편안하거나 휴식이 필요한 시기에 곧 올지도 모릅니다.

 

5. 고양이가 새끼를 낳는 꿈

과거에는 노동이 가족 수의 증가로 해석되어 재산으로 여겨졌을 때, 신분 상승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6.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집안에서 누군가의 재산의 징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집안 문제는 누군가의 도움 덕분에 쉽게 해결된다는 뜻입니다.

 

7. 고양이가 말하는 꿈

고양이가 사람처럼 말하는 꿈은 현실에서 나를 고양이 같다고 말한 캐릭터를 떠올리게 했고, 내가 좋아하는 이유까지 고양이 같은 매력을 느꼈을 가능성이 큽니다.

 

8. 고양이를 죽이는 꿈

고양이를 죽이는 꿈은 도둑이나 사기, 질병을 없애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불행하거나 위험한 일이 찾아왔다고 해석할 수 있지만 다행히 위기에서 벗어났습니다.

 

9. 고양이 배설물이 나오는 꿈

고양이의 똥을 보거나 옷에 묻히면 흔한 똥 꿈처럼 재물이 들어오고, 똥을 치우면 찾아온 재물이나 행운이 그리워진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10. 밤에 빛나는 눈을 보는 꿈

어두운 밤에 고양이나 다른 동물들의 빛나는 눈을 보았다면, 당신의 글이나 연구 결과가 좋은 평가를 받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11. 고양이와 뱀의 싸움

동물들이 싸우는 꿈은 흔히 나쁜 징조로 생각되지만 고양이와 뱀이 싸우는 꿈은 행운의 꿈으로 해석되며 현실에서 일어났던 불행한 일들이 곧 해결되고 지나가게 된다는 뜻입니다.

 

 

 

고양이 꿈 해몽 (9)고양이 꿈 해몽 (10)고양이 꿈 해몽 (11)
고양이 꿈 해몽 (12)고양이 꿈 해몽 (13)고양이 꿈 해몽 (14)

 

고양이 꿈 나쁜 경우

 

1. 고양이를 보는 꿈

사고로 인한 신체 부상에 문제가 생겨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지만, 주변 사람들이 바람을 피우러 올 수도 있으니 돈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2. 검은 고양이에 대한 꿈

검은 고양이의 꿈 중 울거나 따라 하는 것은 나쁜 일이 일어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과 마찰로 인해 좌절하거나 불안한 일을 겪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고양이가 할퀴는 꿈

꿈에서 고양이가 공격해 다치면 가족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체면을 구기고, 특히 얼굴을 긁으면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물고 늘어지는 고양이 꿈

고통스러운 물림은 아니지만 옷이나 바지를 놓지 않으면 처음에는 순조롭게 진행되던 것에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5.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꿈

먹으러 오는 고양이는 비뚤어진 캐릭터와 숨겨진 본성을 의미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자신을 속이려는 사람과 가까워질 수 있으니 무리하게 인맥을 넓히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6. 고양이를 귀여워하는 꿈

평소 믿고 믿음을 주는 사람이 사실은 교활한 사람이라는 것을 경고하는 것이 꿈일 수도 있으니, 주변에 근심해 온 사람이 있다면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7. 아픈 고양이를 보는 꿈

아픈 고양이의 꿈의 의미는 상황에 따라 다르고, 길고양이라면 인간관계나 건강의 문제로 여겨지며, 고양이가 아프면 자신이 아끼는 것들이 엉망이 되거나 없어집니다.

 

8. 죽은 고양이를 묻는 꿈

고양이를 죽이는 꿈은 행운의 꿈으로 해석되지만, 고양이를 파서 묻으면 불법이 되거나 문제가 생기거나 실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불안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9. 고양이가 품에 안기는 꿈

만지기 귀찮고 먼저 안아주는 고양이의 꿈은 게으르거나 걱정한다는 표시로 아이를 돌보는 꿈과 비슷합니다.

 

10. 고양이 우는 소리

실제 고양이 울음소리는 듣기 불편한 경우가 많지만, 비밀이 공개돼 다른 사람과 트러블이 생기거나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평소 언행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11. 고양이가 많이 나오는 꿈

사람과의 관계와 금전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고, 피로 때문에 휴식이 필요한 고양이도 많이 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고양이가 도망치는 꿈

일을 하고 있거나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진행 중인 일이 있으면 고통을 받을 수 있지만, 무엇이 잘못됐는지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잠시 동안 고통을 받거나 위태롭게 느낄 수 있습니다.

 

13. 고양이 새끼를 분양하는 꿈

고양이를 키우거나 현재 사귀고 있는 사람과 사는 꿈을 꾸면 다른 사람과 몰래 관계를 맺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일이 아니다.

 

14. 고양이를 선물 받는 꿈

주변의 친구나 연인에게 고양이를 선물 받는 꿈을 꾸면 친한 사람이나 연인, 커플의 말다툼에 상처받아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15. 고양이가 방에 들어오는 꿈

모르는 고양이가 집이나 방에 들어오는 꿈은 불행한 일이 닥칠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도둑 맞거나 사기를 당해 돈을 잃고 건강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16. 고양이가 다리 사이로 지나가는 꿈

고양이가 발목이나 다리 사이로 다가와 지나가는 꿈을 꾸는 것은 나쁜 일에 관여한다는 신호이며, 유혹을 뿌리치지 말고 문제가 될 만한 일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7. 고양이가 개와 싸우는 꿈

이전에는 뱀과 싸우는 것이 행운의 꿈이라고 했지만, 개와 싸우는 것은 현재 경쟁하고 있는 사람이나 기업, 단체와 싸우는 것을 의미하고, 심할 경우 법적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8. 고양이가 밖으로 나가는 꿈

고양이가 밖에 나가는 꿈은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장사를 하는 사람은 직원을 해고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제 선택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현명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19. 고양이가 생선을 먹거나 훔치는 꿈

고양이가 생선을 먹거나 훔치는 방식은 재산상 손실로 간주되니 외출 시 창문을 잘 잠그고 지갑이나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 고양이가 비를 맞으며 뛰는 꿈

꿈속에서 내리는 비는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비를 맞으며 달리는 고양이나 개의 꿈은 물건을 잃어버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분실이나 도난을 조심하라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