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는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결혼하는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9. 16.
반응형

현실에서의 결혼은 인생에서 사람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선택 중 하나라고 생각할 수 있고, 꿈에서는 큰 사건을 앞둔 상황을 반영하거나 새로운 관계나 계약, 사업과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결혼의 꿈이 주인공일 수도 있지만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결혼식에 참여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용을 기억하면 할수록 좋은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결혼과 관련된 상황별 꿈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결혼하는 꿈 (2)
결혼하는 꿈 (3)
결혼하는 꿈 (4)
결혼하는 꿈 (5)
결혼하는 꿈 (1)
결혼하는 꿈 (6)
결혼하는 꿈 (7)
결혼하는 꿈 (8)
결혼하는 꿈 (9)
결혼하는 꿈 (10)

결혼하는 꿈 좋은 경우

결혼하는 꿈 (11)
결혼하는 꿈 (12)

*내가 결혼식을 올리는 꿈

내가 결혼식을 올리는 꿈은 사업이나 일에 관련된 내용을 의미하며 새로운 계약이나 잘 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결혼 준비하는 꿈

날짜를 정하는 등 결혼식을 준비하는 꿈이 결혼을 앞둔 사람들의 심리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고, 일과 관련된 새로운 계약이 이뤄지고 몸과 마음이 힘들지만 재산이 늘어남을 암시합니다.

 

*결혼하는 모습을 보는 꿈

타인의 결혼식을 보는 꿈은 공동의 목적을 위해 일시적으로 모임에 참여하거나 자신이 근무하는 회사에서 상여금이나 표창을 받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결혼식 축의금을 내는 꿈

파티에 기부한다는 것은 돈을 쓰는 만큼 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일이 잘 풀려서 금전적인 이득을 보거나 좋은 관계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웨딩드레스를 입는

화려한 드레스를 입은 미혼 여성의 꿈은 현실에서 자신이 원하던 이성과 결혼하고 결혼하는 꿈으로 해석될 수 있고, 새로운 직업이나 사업, 또는 파트너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낡은 옷을 입고 결혼식 참석하는 꿈

낡은 옷을 입고 예식장에 가는 꿈은 재물운이 늘어나는 꿈이기 때문에 의외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남선녀가 결혼하는

상상에 등장하는 미남이나 미녀, 왕자, 공주, 요정 등 예쁘고 멋진 존재와 결혼하는 꿈은 아주 좋은 이유나 파트너를 만나는 꿈이기 때문에 좋은 꿈으로 해석됩니다.

 

*부모님이 결혼식에 참석하는 꿈

결혼식장에서 하객을 동반한 부모의 꿈은 계약이라는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고, 분위기에 따라 일의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기분이었는지가 중요합니다.

 

*결혼식장에서 우는 꿈

부와 명예는 내가 오랫동안 추구해 왔고 노력한 일이 결실을 맺는 꿈으로 가정에 좋은 일이 일어나기 때문에 늘어납니다.

 

*결혼 상대가 바뀌는

원래 신랑 신부가 결혼할 생각이 아니라면 계약하면서 좋은 조건으로 내용을 수정할 수 있었지만 바뀐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대로 해석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하객이 방문한 꿈

결혼식장을 찾는 하객들이 많다면 현실적으로 능력을 평가받는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좋은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어중간하게 해석합니다.

 

*지인을 만나는 꿈

혼자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것보다 도와줄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잘못된 것을 아는 사람 덕분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결혼식장에서 사진을 찍는 꿈

실제 사진을 찍었다는 신호로 생각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 직접 인터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결혼식 화환 장식이 화려한

'꽃길만 걸으라'는 말처럼 좋은 일이 가득한 꿈을 안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성공적으로 끝내기 때문에 실력을 인정받고 그에 맞는 가격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면 번창할 것입니다.

 

*결혼 전 예물 교환

물건을 사거나 내 소유의 부동산을 손에 넣는 꿈으로 해석되는데 선물에 따라 가치가 달라 비싼 물건일수록 수익률이 높습니다.

 

*합동결혼식

사람이 많은 곳에서 합동결혼식을 올리는 꿈은 지위가 높거나 실생활에서 중요한 일에 대해 많은 사람과 장시간 대화를 할 수 있고 국가기관에 제출할 서류로 바쁠 수 있습니다.

결혼하는 꿈 (13)
결혼하는 꿈 (14)
결혼하는 꿈 (15)
결혼하는 꿈 (16)
결혼하는 꿈 (17)

 

결혼하는 꿈 나쁜 경우

결혼하는 꿈 (18)
결혼하는 꿈 (19)

*형제, 자매가 결혼하는 꿈

꿈에서 오빠나 언니의 결혼식을 보는 것은 불행을 의미하기 때문에 결혼 여부와 상관없이 나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머니가 결혼하는 꿈

엄마가 웨딩드레스나 한복을 입고 신부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집안에 불행의 징조이므로 건강에 문제가 있는 가족이 있다면 각별히 신경 쓰고 여행을 자제하세요.

 

*배우자가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꿈

아주 나쁜 악몽이고, 남편이나 아내를 잃었기 때문에 슬플 수 있고, 나에게 나쁜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이 다가와도 단단히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러포즈를 받는

현재 만나고 있는 사람에게 청혼을 받는 꿈은 낭만적이고 좋지만 현실에서 좋지 않은 일에 유혹당하거나 관여할 수 있기 때문에 현명한 결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재혼하는 꿈

이혼한 사람이 재혼하는 꿈은 주변 지인들과 계약 관련 서류를 작성하는 것인데, 사업을 하거나 부동산 거래를 하는 등 큰 결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 애인이 결혼하는 꿈

만족스럽지 않을 때 종종 현재의 삶을 꿈꾸기 때문에 과거에 만났던 남녀를 떠올리고 행복하지 않았으면 하는 소망을 반영한 것으로 해석합니다.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

꿈속에서는 기분이 아주 좋을 수 있지만, 현재 자신이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시비를 걸거나 다른 사람을 욕할 수 있고, 이는 당신을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

못생겼거나 능력이 없는 사람과 강제로 결혼하는 꿈은 경제적 어려움의 신호로 보여 재원이 부족해 심리적 안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청첩장을 받는

결혼 소식을 듣거나 초대받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의 불륜을 경고하는 꿈으로, 상대방이 잠시 이탈할 시간이 있을 수 있고, 부정행위와 상관없이 나와 다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결혼식 주례를 보는 꿈

가까운 장래에 주변 사람들과 다투고 기분이 상할 수도 있지만, 그들과 보내는 관계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언행을 조심해야 합니다.

 

*예식장에서 술 마시는 꿈

좋은 날이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 것은 좋은 뜻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잘못한 일, 길하지 않은 일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결혼식 하객을 접대하는 꿈

국가기관이나 고위직에게 청탁이나 청탁을 함축하는 꿈의 거추장스럽고 나쁜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 좋은 내용은 아니다.

 

*결혼식장 하객이 없는 꿈

열심히 노력해도 그만큼의 성과를 못 보고 그만큼의 돈을 받지 못할 수도 있고, 입학이나 구직 중에 합격 대기 상황이 반영되기도 합니다.

 

*주변에서 내 결혼을 반대하는 꿈

지인들과 사이가 틀어져 가십거리가 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나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잘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제 행동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결혼하는 꿈

아직 어른이 되지 않은 사람이 결혼식을 꿈꾼다면 나이에 맞지 않게 꾸미거나 행동하다가 윗사람에게 꾸중을 듣거나 집안에 불행이 닥칠 징조입니다.

 

*종교적인 건물에서 결혼하는 꿈

종교 건물에서 결혼하는 꿈은 나보다 어린 사람이 먼저 결혼하거나 승진하는 꿈이기 때문에 그리 좋은 의미가 아니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원하지 않는 결혼식

하고 싶지 않은 결혼을 강요하고 강요하는 꿈은 중매결혼이 많았던 과거가 많고, 나보다 권력이나 권력을 가진 사람에게 명령받거나 간섭받는 신호로 비치기 때문에 한동안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파혼하는 꿈

꿈에서 결혼식을 취소한다는 것은 하던 일을 중단하거나 계약을 파기한다는 의미이므로 금전적 손실뿐만 아니라 정신적 고통도 감수해야 한다는 각오를 해야 합니다.

*결혼에 방해를 받는 꿈

꿈속에서 결혼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고, 누군가의 간섭으로 인해 결혼에 문제가 생기면 현실에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늙은 부부의 결혼

흔히 일이 일어나는 곳에서 좋은 꿈으로 해석되지만 누군가의 죽음을 경고하는 꿈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불길한 기운이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복을 입고 있는

노력한 만큼 부와 명예를 얻는 것도 좋지만, 건강상 문제가 생기거나 안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나쁜

비가 올 것 같은 음울한 날씨에 결혼을 하거나 예식장을 찾는 꿈은 출발이 안 좋은 징조일 수 있으니 현명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혼자 결혼하는 꿈

현재 기혼자인 기혼자는 사별 등으로 인해 배우자와 크게 싸우거나 혼자가 될 수 있으며, 미혼일 경우 무언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배우자와 다시 결혼하는 꿈

이미 결혼한 사람과 다시 결혼하는 꿈은 현재 남편과 아내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시댁과 시댁과의 갈등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고,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사별을 의미합니다.

 

*동성과 결혼하는 꿈

이성이 아닌 동성과 결혼하겠다는 꿈, 그리고 제가 아는 사람이 저를 상대로 나왔다면 굉장히 불편하고 놀라울 수 있지만 사업을 다시 검토하거나 파트너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