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긴급전화 설정 및 해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정보와 팁/스마트폰[갤럭시]

갤럭시 긴급전화 설정 및 해제 방법

by 빵택이 2023. 9. 21.
반응형

우리에게 떼려야 뗼 수 없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전화기를 넘어서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중요한 아이템이죠. 스마트폰은 긴급 상황에서 빠르고 효과적인 대응을 돕는 중요한 도구가 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을 때는 이러한 긴급 상황에 대비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필요한 정보를 적절히 저장해 두면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작은 보험이 되겠죠!

오늘은 긴급전화 설정의 중요성과 갤럭시 긴급전화 등록 방법 그리고 해제 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긴급전화

긴급전화 설정의 중요성

긴급 전화 기능은 생명을 구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능을 알고 있다면 내가 누군가를 구할 수도 내가 누군가에게 구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을 모른다면 작은 희망마저도 품을 수 없겠죠.

 

  • 응급 상황 대응: 스마트폰은 긴급 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하거나 응급 서비스에 연락하는 데 사용됩니다. 응급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911 또는 해당 국가의 비상 서비스 번호에 즉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GPS 기능: 스마트폰은 GPS를 통해 현재 위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는 긴급 상황에서 구조 작업자나 응급 서비스에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알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의료 정보: 스마트폰은 의료 정보를 저장하고 응급 상황에서 의료 전문가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응급 상황에서 의료 진단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가족 및 친구와 연락: 스마트폰은 긴급 상황이 아니더라도 가족과 친구와 연락하고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긴급 상황에 있을 때 정서적 지지를 받거나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중요한 연결 수단입니다.
  • 안전한 환경 조성: 스마트폰은 긴급 상황을 예방하고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교통 정보를 확인하고 안전한 루트를 찾거나 날씨 예보를 확인하여 재난 상황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 비상 연락처 및 응급 정보: 스마트폰은 긴급 연락처 목록과 응급 연락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긴급 상황에서도 빠르게 연락을 취할 수 있으며 의료 정보나 알레르기 정보와 같은 응급 정보를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갤럭시 긴급전화 설정 방법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상단바를 내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으로 이동됩니다.

설정에서 중간정도쯤에 안전 및 긴급을 눌러주세요.

갤럭시 긴급전화갤럭시 긴급전화

 

 

 

안전 및 긴급 연락처에서 긴급 연락처를 눌러 주세요.

아래쪽에 있는 긴급 연락처 추가를 눌러 주세요.

갤럭시 긴급전화갤럭시 긴급전화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들이 나열됩니다.

검색 기능을 통해서 긴급통화를 원하시는 번호를 검색 후 완료를 눌러주세요.

전화번호는 여러 개 선택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만큼 체크 후 완료를 눌러주세요.

완료를 누르시면 화면처럼 추가된 목록이 나옵니다.

하단에 있는 잠금화면에 표시를 활성화해 주세요.

갤럭시 긴급전화갤럭시 긴급전화

 

 

갤럭시 긴급전화 사용 방법

설정을 마무리하셨으면 화면을 잠시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왼쪽 하단에 있는 전화모양 아이콘을 잡아 끄시면 긴급전화 화면이 나옵니다.

잠금설정을 하신 분들은 평소처럼 잠금화면을 움직이시면 PIN번호나 패턴입력하는 곳 아래에 긴급전화 버튼이 있습니다.

긴급전화에 들어오면 내가 저장한 번호들이 나오고 터치하시면 전화에 연결됩니다.

 

뿐만 아니라 키패드 위에 있는 긴급번호를 누르시면

경찰서, 간첩신고, 119, 학교포고력 등 다양한 긴급전화번호가 나옵니다.

갤럭시 긴급전화갤럭시 긴급전화갤럭시 긴급전화

 

 

 

갤럭시 긴급전화 해제

스마트폰이 주머니나 가방 안에서 돌아다니다가 나도 모르게 긴급 연락처로 전화가 가능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긴급전화 해제 방법은 설정과정에서 잠금 화면에 표시를 푸시면 됩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안전 및 긴급 > 긴급 연락처 > 잠금화면에 표시 비활성화

갤럭시 긴급전화


오늘은 갤럭시 긴급전화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긴급전화의 중요성이 큰 만큼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혹시 모를 미래를 이 헤 긴급전화를 꼭 활성화해 두시길 권장드립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