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난아기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갓난아기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8. 29.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아이가 나오는 꿈은 좋은 의미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꿈속의 아기는 새로운 것, 사업, 성기를 의미하며 책임감, 불쾌한 감정, 방해 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아기는 계속 관심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아기가 나오는 꿈은 새로운 시작이나 상황을 통한 불안과 불안으로 인한 것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상황별로 해석이 다른데요. 오늘은 꿈에 아기가 나오는 경우 상황별 해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갓난아기 꿈 해몽 (1)

 

 

갓난아기 꿈 좋은 경우

 

 

1. 아이를 잃어버리는 꿈

아이를 잃은 경험이 트라우마가 돼 식은땀이 날 정도로 꿈을 꾸지만 대부분 현실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사건을 해결하고 마음의 평화를 얻는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2. 아기가 조용히 자고 있는 꿈

자고 있는 아이가 편안해 보이고 평온함을 느낀다면 힘든 일이 지나가고 심리적으로 평온한 시간이 오기 때문에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이 날아다니는 꿈

저는 일을 하거나 경쟁하면서 남들과 비슷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더 능력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인생의 운을 높여 노력보다 더 많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4. 아이들이 얕은 물에서 놀고 있는 꿈

아이를 보면서 귀엽고 행복하다고 느끼면 사랑스러운 아이를 갖는 것이 탄생의 꿈이라고 볼 수 있고, 결혼하지 않았다면 학업이나 업무 효율이 좋은 상태로 향상된다는 의미입니다.

 

 

5. 아이가 되어 젖을 먹는 꿈

꿈에서 어머니의 젖을 마시면서 안정감을 느낀다면 대인관계가 원만해지고 현실에서 하는 일이 원만하게 잘 풀리니 당분간은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갓난아기 꿈 해몽 (2)갓난아기 꿈 해몽 (3)갓난아기 꿈 해몽 (4)

6. 아기가 일어나서 걷는 꿈

어린 아이가 걸어다니는 꿈은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창작물이나 글들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다른 분야에서 활동한다면 참신한 아이디어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7. 아기가 어른이 되는 꿈

갓 태어난 아이가 갑자기 커서 어른이 되겠다는 꿈은 이제 막 시작한 사업이 빠르게, 빠르게 성장한다는 뜻입니다.

 

 

8. 아기에게 옷을 입혀주는 꿈

행운의 꿈에 가까운 꿈으로 현재 좋은 결실을 맺을 가능성이 더 높은 작업을 마치고 결과가 나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9. 곰이 그려진 아기옷

심리학에서 곰은 모성, 부 또는 조직을 의미하는데, 꿈에서 곰이 있는 아이들의 옷을 보았다면 대부분 건강하고 성공한 아들과 관련된 임신 꿈으로 해석됩니다.

 

 

10. 아기가 대변으로 장난치는 꿈

똥에 대한 꿈은 대부분 행운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여 아이가 똥을 가지고 놀고 있다면 물건을 팔면서 돈이 들어오는 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1. 아기의 똥을 만지는 꿈

아기의 대변을 만지는 꿈은 좋은 직업과 재산이 늘어나는 것으로 해석되지만, 냄새를 맡거나 불쾌감을 느끼면 트러블의 징조로 봅니다.

 

갓난아기 꿈 해몽 (5)갓난아기 꿈 해몽 (6)갓난아기 꿈 해몽 (7)

12. 아기를 거칠게 다루고 사라지는 꿈

아주 어린 아기나 아이가 거칠게 다루어지고 사라지면 진짜 문제를 빠르고 현명하게 처리하고 장애물과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13. 사고로 죽은 아이를 보는 꿈

불길한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가 실제로 나쁜 꿈을 꾸었다면 걱정했던 것이 사라지고, 그것을 모른다면 좋은 꿈으로 해석될 것입니다.

 

 

14. 주변 사람들이 아이로 변하는 꿈

어른들은 아이가 되거나 작아지는 꿈을 미성숙을 의미하는 꿈으로 보지만, 재능이 있거나 자신감이 있어 상대보다 앞서간다는 뜻입니다.

 

 

15. 아이의 치아가 다시 자라는 꿈

아직 자라지 않은 아이의 이가 다시 자라는 꿈은 아이가 하는 일이 잘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덩치가 커지거나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16. 내 아이를 다른 사람에게 주는 꿈

최근 문제나 고민이 사라지면서 심리적 안정을 찾는 꿈에서 다른 사람에게 준 아이가 걱정돼 돌아온다면 그것은 수태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7. 아이를 구하는 꿈

물에 빠지거나 불타는 곳에서 아이를 찾고 구하는 꿈에 대한 해석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행운을 가져다주지만, 살리지 않으면 문제가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8. 아기가 웃거나 미소짖는

아이가 꿈에서 작게 웃으면 일이 잘 풀리고 좋은 일이 생긴다는 뜻인데 큰 소리로 웃으면 다른 사람에게 오해받거나 조롱당할 악몽으로 해석됩니다.

 

 

 

갓난아기 꿈 나쁜 경우

 

 

1. 아기가 우는 꿈

아주 나쁜 악몽 때문에 내가 하는 일이나 사업에 심각한 문제나 어려움이 생기고 혼자서는 극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아기를 쓰다듬고 만지는 꿈

옷을 입은 아기를 만지는 꿈은 새롭게 시작하려는 복습으로 해석되며, 벌거벗은 아이를 만지면 현실에서 나쁜 일이나 불행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3. 아이를 받아 안는 꿈

친척이나 주변 사람에게 아기를 받아 안아주는 꿈은 다른 사람의 문제나 걱정을 대신 짊어지겠다는 신호로 잘못이나 잘못으로 억울한 누명을 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4. 어린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보는 꿈

꿈속에서 아이들이 모여 노는 모습을 본다면, 집안에서 말썽이나 문제의 표시로 큰 소리로 놀고 있었다면 더욱 심합니다.

 

 

5. 아이를 때리는 꿈

아이가 성가시게 하거나 성가시게 해서 때리거나 다치게 하는 꿈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아 계속 신경 쓴다는 뜻입니다.

 

 

6. 모르는 아이가 따라오는 꿈

꿈에서 이상한 아이가 계속 따라오는 꿈을 꾸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표시나 불길한 사건으로 잠시 심리적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갓난아기 꿈 해몽 (8)갓난아기 꿈 해몽 (9)

7. 아기에게 우유를 주는 꿈

아이에게 우유나 음식을 주는 꿈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면서 특정 사람이나 사업에 투자하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대부분 어려움이 생긴다고 믿고 있습니다.

 

 

8. 아기가 장애가 있는 꿈

얼굴이나 신체에 장애가 있는 아이를 보는 꿈은 잠시 보류하거나 작업의 과정이나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다는 경고가 있으면 꼼꼼히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9. 나를 엄마나 아빠라고 부르는 꿈

아이가 나를 부모처럼 대하는 꿈은 태몽을 꾸게 될 가능성이 높지만, 귀찮을 정도로 엄마나 아빠라고 자칭하면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에게 오해를 받거나 다툼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10. 부모님이 아기를 업고 가는 꿈

꿈속에서 부모나 할아버지, 할머니가 아이를 업고 오는 꿈은 부모나 상사 등 윗사람의 건강 문제나 사업상의 문제로 고생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11. 아이를 업는 꿈

나쁜 결과나 귀찮은 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나뿐만 아니라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문제가 될 수 있으니 항상 언행을 조심하고 건강을 잘 챙겨야 합니다.

 

 

12. 아이를 집으로 데려오는 꿈

다른 집에 살거나 모르는 아이를 집으로 데려오겠다는 꿈은 행복한 가정에 불화가 생겨 한동안 혼란스럽고 시끄러울 수 있다는 뜻입니다.

 

 

13. 아기의 대소변이 묻는 꿈

아기의 소변이 몸이나 옷에 묻으면 사람들 앞에서 당황하거나 조롱당할 수 있지만 소변이 많고 기분이 나쁘지 않다면 행운의 꿈으로 해석합니다.

 

 

14. 목욕탕에서 아이들을 씻기는 꿈

진도에 일감이 부족하고 보완이 필요하다는 뜻이고, 아이를 씻겨도 지저분한 느낌이 든다면 결과가 좋지 않은 징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꼼꼼히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15. 아기가 되어 우는 꿈

눈물을 흘리는 꿈은 좋은 의미도 있지만 어렸을 때 울고 있으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생길 수 있고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습니다.

 

 

16. 아기가 손가락을 빠는 꿈

꿈속의 아기는 불안과 근심을 의미하고 엄지손가락은 부모를 상징하기 때문에 집안 어른들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경고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7. 잠옷 입은 아이가 나오는 꿈

잠옷을 입은 아이들은 귀엽지만, 사랑하는 사람이나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배신당해 상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갓난아기 꿈 해몽 (10)갓난아기 꿈 해몽 (11)

18. 아이를 어깨에 올리는 꿈

어깨는 힘을 과시하는 매개체로 힘이 빠지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힘이 가해지면 자신감이 상승하고, 아이를 어깨에 메고 걸으면 성적 환상을 의미한다고 해석됩니다.

 

 

19. 아이가 다치거나 아픈 꿈

꿈에서 아이가 다치거나 아프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니 조심하고, 아이가 없으면 주변 사람 때문에 문제가 생겨 고생할 수 있습니다.

 

 

20. 아기가 화재로 죽는 꿈

큰 불 속에서 아이를 낳는 꿈이지만 구하지 못하는 꿈은 머지않아 큰 문제가 발생할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물질적인 손상이나 큰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21. 아이처럼 작고 부드러운 손

일을 하거나 무언가를 들어 올리는 데 필요한 팔이나 손은 힘, 힘, 욕심을 상징하기 때문에 작고 부드러운 손을 보는 꿈은 자신의 성기에 대한 자신감이나 열등감이 될 수 있습니다.

 

 

22. 어린 아이가 편지를 주는 꿈

아이가 꿈에서 나에게 편지를 전달하면, 그것은 그가 다른 사람들과 싸울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는 할 필요가 있습니다.

 

 

23. 얼굴이 까만 아이가 나오는 꿈

꿈에서 검게 보이는 것은 대부분 나쁜 의미를 가지고 있고, 검은 얼굴을 가진 아이를 보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하기 싫고 하기 싫은 일을 맡는 것을 의미합니다.

 

 

24. 아이들이 눈 오는 날 노는 꿈

그 전에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데 문제가 있어서 중간에 중단하거나 실패해야 하는 일들이 있었고 집안에서 고통받을 확률이 높았고 팬데믹이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25. 아이가 모유를 먹는 꿈

모르는 아이가 모유수유를 한다는 꿈은 열심히 노력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다는 뜻이고, 그가 돈과 시간을 들여 홍보한 것들이 내가 아닌 제3자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26. 아이가 결혼하는 내용의 꿈

기껏해야 초등학교를 다녀야 하는 아이에게 결혼식을 올리는 꿈은 불행이 자주 일어나고, 한동안 집안에 나쁜 일이나 아픈 사람이 있어 정신적 고통을 준다는 뜻입니다.

 

 

27. 아이를 안고 있는 여자를 본 꿈

아이를 안고 있는 여자가 길을 걷고 있거나, 내가 살고 있는 집의 창문을 통해 나를 보고 있으면 불쾌한 일이 일어난다는 뜻이지만, 깨어나기도 전에 사라지면 문제를 해결한다는 뜻입니다.

 

 

28. 아기가 유창하게 말을 하는 꿈

어른처럼 옹알이를 해야 하는 아기의 꿈은 잘못된 언행으로 큰 망신을 당하거나, 주변 사람들의 평판이 낮아질 수 있으니 잠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