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코로나 19가 3년 동안 계속되어 힘들었나요? 생계 문제이기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만 가지 생각을 하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거리 제한과 영업시간 제한으로 매출이 떨어지는 것이 정말 고통스러웠습니다.
오늘, 저는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좋은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 보상 신청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정부의 공식 발표를 토대로 누가 신청할 수 있고, 얼마가 지급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4분을 투자하고 이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최소 600만 원어치가 나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소기업 손실보전금이란 무엇인가?
쉽게 말해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같습니다. 다만 정부의 전액 보상 개념을 강조하기 위해 방역지원금에서 손실보상금으로 단어만 대체했습니다. 그렇다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어떤 제도였나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조치가 강화되면서 판매에 타격을 입은 수산물의 피해를 정부가 보전하기 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그럼 피해 보상 신청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우리는 아래 기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대상은 우선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을 마친 업체여야 합니다. 피해 매출은 국세청 자료를 토대로 산정되지만, 등록되지 않으면 피해 매출 산정이 불가능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국세청에 등록된 사업자라면 매출액, 개점일, 폐점일 등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매출 규모 : 소상공인, 소기업, 중소기업(연매출 50억 원 이하에 해당)
2. 개업일 :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이어야 함
3. 폐업일 : 20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함.
이미 폐업한 기업은 원칙적으로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다만 방역대책이 강화돼 폐업한 업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1, 2차 지원을 받은 기업은 3차 지원도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하기
http://m.site.naver.com/0YxcI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하면 얼마 받나요?
그럼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시 지급 가능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결제의 경우 600만 원에서 1,00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지급 기준을 나누는 것은 매출 감소를 기준으로 하고, 금액 구간은 40% 이상의 매출 감소에서 결정됩니다. 여행·음식점 등 검역 규정을 원활하게 이행한 업종은 최대 700만~1000만 원, 미지급 업종은 최대 600만~800만 원까지 부담합니다. 19년, 20년 기준으로 매출이 1원 줄었으면 받을 수 있어요. 원래 모두에게 지급한다는 약속이 있어서 이 지급을 반대할 때도 있지만, 지금까지는 지급이 똑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그럼 소상공인 손실 보상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신청 기간은 5월 30일부터 7월 29일까지 두 달 동안만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홀 제도는 지원자들의 초기 유입을 막기 위해 5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뒷자리가 짝수일 경우 30일, 홀수일 경우 31일만 신청이 가능하며, 6월 1일부터는 누구나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방법에 대한 긴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