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 꿈 해몽 완벽 정리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생활정보/꿈해몽

쥐 꿈 해몽 완벽 정리

by 빵택이 2022. 9. 6.
반응형

쥐는 내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노력, 경영, 중개 같은 상징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겁쟁이, 도둑, 스파이 같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 또한 의미합니다. 꿈에서 나오는 쥐는 반마(半馬)로, 몸집이 클수록 행운의 기운이 강해진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쥐에게 물리거나 잡히는 등의 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쥐와 관련된 다양한 해몽을 알아보겠습니다.

 

쥐 꿈 해몽 (1)

쥐 꿈 좋은 경우

1. 내가 쥐에게 물리는 꿈

꿈속에서 쥐에게 물린다면 기분이 나쁠 수도 있지만, 스스로 관리하고 중재하는 것에 영향을 받는데, 이는 자신이 몰랐던 재능을 발견하거나 뒤늦게 무언가를 깨닫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검은색 쥐 꿈

아주 어두운 검은 쥐가 물거나 고수하는 꿈은 나의 능력보다는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무언가를 이룬다는 제안을 함으로써 뜻밖에도 성공과 희소식으로 이어집니다.

 

3. 쥐를 집에서 키우는 꿈

옛날에는 나쁜 꿈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대에서 하는 일이 잘 풀리기 때문에 사람들이 몰려다니고 좋은 사람을 만나 한밑천 잡겠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4. 집에 들어온 쥐를 내쫓는 꿈

나를 해치려는 사람을 가려내는 신호로 믿을 만한 인맥을 쌓으면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인맥을 넓히기보다는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쥐 꿈 해몽 (2)쥐 꿈 해몽 (3)쥐 꿈 해몽 (4)

5. 도망치는 쥐를 죽이는 꿈

꿈에서 쥐를 잡아 죽였다면 나를 방해하는 세력을 제거하면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거나 경쟁사보다 먼저 행동해 큰 계약을 따내겠다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6.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실제로 쥐는 인간에게 부의 상실과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은 가족 중 누군가가 큰 부를 얻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7. 쥐가 음식을 먹어치우는 꿈

꿈에 대해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면 대가를 기대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고, 기분이 좋지 않으면 내가 손해를 보고 누군가의 일을 도울 수 있습니다.

 

8. 창고에 곡식을 갉아먹는 쥐 꿈

수백만 마리의 쥐가 저장고에 쌓인 곡식을 먹는 꿈은 큰 성공으로 해석되는데, 곡식은 사업, 일, 또는 그것을 하는 쥐떼를 의미합니다.

 

9. 쥐가 옷을 갉아먹는 꿈

쥐가 집에서 옷이나 담요를 갉아먹는 꿈은 스스로 발전하거나 그동안 노력했던 것의 가격으로 금전적 여유를 얻음으로써 심리적 평온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 쥐가 쌓아둔 식량을 발견하는 꿈

꿈속의 쥐가 먹이를 먹지 않고 한 곳에 쌓이는 꿈은 일이 가득 차서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진행하여 사업이 번창하고 큰 재산을 얻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흰 쥐를 따라가는 꿈

종교적 의미가 큰 꿈이기 때문에 비종교인이 종교를 믿게 될 수 있고, 그동안 하지 않았던 분야에 취직을 하거나 관심을 갖고 일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12. 쥐구멍에 머리를 내민 쥐 꿈

흙이나 돌 틈을 들여다보면 쥐가 머리를 내밀고 지켜보는 꿈 자체가 도움을 주거나 선한 뜻을 가진 사람이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꿈입니다.

 

 

쥐 꿈 해몽 (5)쥐 꿈 해몽 (6)쥐 꿈 해몽 (7)

쥐 꿈 나쁜 경우

 

1. 들쥐가 집에 들어오는 꿈

평화로운 집에 갑자기 들어와 집 안을 돌아다니며 놀라고 혼란스러워하는 꿈은 가족, 친구, 동료들과의 다툼으로 손해를 보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2. 큰 쥐가 나에게 달려드는 꿈

가슴 반쪽이 존재하는 수태몽으로 해석되는 경우도 있는데, 자신을 해치는 사람을 찾지 못하면 손해를 보거나 똑똑한 아이를 낳게 됩니다.

 

3. 쥐를 잡았다가 놓치는 꿈

꿈에서 잡은 쥐는 현재 내가 하려고 하는 일, 즉 나를 깎아내리는 힘을 의미하기 때문에 잡고 놓치면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이 되는 콘텐츠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4. 쥐를 잡아먹는 꿈

일이나 재산의 손실을 경고함으로써 나를 해치려는 사람들에게 배신당할 수 있으니, 돈을 많이 거래하기 전에 자신이 믿을 만한 사람인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새끼 쥐들이 모여있는 꿈

여러 마리의 어린 쥐가 함께 있는 꿈은 다른 사람들의 프레임이나 책략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의미하기 때문에 지금 사업을 하고 있다면 직원들과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고양이가 쥐에게 쫓기는 꿈

고양이가 쥐(실패)를 막아야 하는데, 고양이가 쥐를 잡지 못하고 쫓기면 큰 손해를 보거나 나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많다는 뜻이에요.

 

7. 쥐가 철망 또는 쥐덫에 잡힌 꿈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좋지만 남을 생각하지 않고 개인의 주장만 앞세운다면 주위를 살피지 못해 적을 만들고 분쟁을 일으키는 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8. 쥐,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

상황에 상관없이 불안이나 불안, 질병의 위험을 경고하는 꿈은 금전적 손실보다는 정신적 혼란이나 어려움, 건강상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쥐 꿈 해몽 (8)쥐 꿈 해몽 (9)쥐 꿈 해몽 (10)

9. 쥐구멍이 많이 보이는 꿈

쥐가 파낸 많은 구멍은 질병, 액자, 범죄, 음모 등의 위험을 암시하기 때문에 앞으로 험한 길을 갈 조짐을 보이려 한 만큼 인정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0. 많은 쥐들이 죽어있는 꿈

쥐가 죽으면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지만, 그중 몇 마리가 죽으면 나를 해치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나를 도와주는 사람도 떠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11. 죽거나 다친 쥐를 보는 꿈

마무리가 잘 안 돼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손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절한 휴식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죽은 쥐를 보는 꿈

쥐의 몸은 나에게 좋은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죽은 쥐를 버리는 행위는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거나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3. 쥐 때문에 농작물이 피해 입은 꿈

경쟁자들이 빠르게 계약을 따내고, 일감이 줄고, 고수익을 내는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농부들은 농작물을 싼값에 팔 수 있습니다.

 

14. 천장에서 쥐가 떨어지는 꿈

집 천장이나 높은 곳에서 쥐가 떨어지거나 큰 소리로 우는 가족들이 불안이나 걱정과 고민이 더 많다는 뜻의 어느 정도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꿈입니다.

 

15. 말 등위에 쥐가 올라가 있는 꿈

꿈속의 말은 내게 강하게 다가오지만 저항하기 어려운 행운을 의미하며, 쥐가 말 등에 올라탄다면 집안 불화나 나쁜 사건의 징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6. 쥐가 다른 동물로 변하는 꿈

신사업 규모가 커지면 부족한 정보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경쟁하게 되기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게 되므로 둘러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17. 캄캄한 밤에 박쥐를 보는 꿈 

쥐보다 어두운 기운을 내는 박쥐는 비밀스러운 일을 함축적으로 하기 때문에 단기간 큰 재산을 얻을 수 있지만 위험과 불이익이 있는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댓글


Rainbow Pinwheel Pointer